이기적 유전자 - 2010년 전면개정판
리처드 도킨스 지음, 홍영남.이상임 옮김 / 을유문화사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추천 하던 지인의 말과 어투에서 나는 이 책을 반듯이 읽어 보고 싶었다.

자신이 이 책을 읽으며 "이런 방식의 사고도 할 수 있구나~하며 오랜 여운을 남기는 책" 이란 말을 듣고 서점에 갔는데 "이기적유전자"의 속편 이랄수 있는 "확장형 유전자" 가 눈에 띄었다. 읽어 보았는데 ㅠㅠ
이기적 유전자를 읽어보지 안은 나에게는 너무 어려워서 순서대로 읽는 것을 택 했다.

너무 어려워 사전과 인터넷의 도움을 받아가며 용어를 정리하며 읽었던 책

7장 가족계획을 읽으며 인간과 야생동물의 공통점을 느끼고
9장 암수의 전쟁은 남편을 다시 보는 계기가 되었을 정도로 재미있게 읽었다.
11장 밈-새로운 복제자는 인간이 다른 동물보다 발전하고 유전자어 지배를 벗어나고자 노력하는 모습도 볼 수있다.

특히 이 책에 감사한 것은 30주년 기념으로 보주에서 다루어 진 내용이었다.
읽는 내내 많이 혼란스럽고 어려웠던 내용을 잘 설명해주고, 처음 리처드 도킨스의 이론이 나왔을 당시와 지금 현재 생물학계에서 어디까지 입증도고,연구가 진전 되었는지 객관적의 사실을 알려 주었다.

생물학자들의 고전이라는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유전자를 읽었다는데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