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의 심리학의 쓸모 - 내 인생을 사는 50가지 방법 좋은 습관 시리즈 37
한민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 적혀있는 " 내 인생을 사는 50가지 방법" 이란 문구에서, '내 인생' 이라는 단어에 시선이 멈췄다. 온전히 내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대부분은 사람들 속에서 내가 아닌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며 살아가기에 급급한 현대 사회에서 꼭 알아야 하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서의 서평에서 맘에 드는 부분을 옮겨본다.

"우리에게 심리학 읽는 습관이 필요한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나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함입니다."

심리학은 어렵다고만 생각되는 분들을 위해 재미있고 쉬운 심리학 개론서를 만들어준 좋은습관연구소의 마음이 따뜻하다.

‘옳음은 상대적이다. 내게는 옳은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옳지 않을 수도있고, 오늘은 옳은 것이 내일은 틀릴 수도있으며, 예전에는 맞았던 것이 오늘은 맞지 않을 수도있다’ -p73

읽도 다시 읽고, 너무 좋아서 다이어리에 필사도 했다. 옳음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문장이다. 오늘은 맞고 내일은 틀릴 수 있고, 내겐 옳아도 상대방에겐 옳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나와 타인은 다르다는걸 이해하는데 도움이되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을 제한하는 이유로 ’타인의 시선‘을 꼽는다’

나를 돌보고 마음을 다잡으며 타인의 삶을 닮아가려하지 않고, 내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심리학 읽는 습관 만들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