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 진실의 순간 15초 - 고객 중심 경영의 12가지 원칙
얀 칼슨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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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진실의순간15초

"기업의 폐쇄적인 피라미드 구조를 해체시키고 현장 중심의 경영을 실현한 혁신가이자 '고객 감동 경영'의 창시자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진실의 순간 MOT, Moments of Truth'이라는 고객 접점 서비스 개념을 실제 경영 현장에서 활용해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세계적인 경영자로 손꼽힌다." 는 저자의 소개에 속으로 오~~~~ 멋지다!!를 외쳤다. 고객 감동 경영!! 읽고 또 읽어도 너무 멋지다.

책은 총12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목차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장은, 1장 고객을 감동시키는 '15초'와 7장 벽을 뚫고 달려라, 그리고 11장 어떻게 열정적인 직원을 키워낼 것인가? 였다. 목차에 있는 제목들만 봐도 실제적인 이야기들이 펼쳐질거란 기대로 흥미가 커졌다.

수직적인 구조 대신 수평적인 구조를 택해야 한다는걸 알면서도 많은 기업이 실제롤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그 중요성을 다시금 알아줬으면 좋겠다. 특히 제품이 아닌 고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서비스 관련 기업들이라면 꼭! 참고해야한다.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는 책임 의식있는 직원이야말로 회사를 변화시키고 고객을 만족 시키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15초로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사례들과 노후우들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전략들이다. 나는 어떻게 내 고객을 팬으로 만들 수 있을까? 를 자문자답하면서 읽고 도움이 되는 문장은 따로 메모해뒀다. 책을 읽고 리더십을 삶에 적용시켜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진정한 경영의 가치와 본질을 알고 싶은, 매일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리더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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