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심리학 - 사소한 우연도 놓치지 않는 기회 감지력
바버라 블래츨리 지음, 권춘오 옮김 / 안타레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회의심리학

'당신의 뇌는 운과 기회를 학습한다!'

예전부터 심리학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책들을 읽는것도 좋아했다. 최근들어 뇌신경 과학에도 궁금한 부분들이 많아졌는데 이 책은 두가지를 통합해서 다룬 책이라 더 관심이 생겼다.

'왜 똑같은 우연을 누구는 기회로 만들고 누구는 흘려보낼까?'

책에서 이야기하는것처럼 행운과 불운에 대한 태도로부터 인간 심리의 형성과 뇌신경의 작동이 달라지는 것이라면 정말로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살아가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결국 내가 나의 뇌로 생각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아야 한다는 의미이다. 최근에 듣고 있는 NLP 강의 내용하고도 연결되어서 왠지 더 흥미진진해졌다.

AI는 절대로 흉내 낼 수 없는 인간 두뇌만의 주의력 시스템으로 '사소한 우연도 놓치지 않는 기회 감지력'을 키워서, 기회를 놓치고 후회하지 않고 잘 감지해서 내것으로 만들고 싶다!

마지막으로 책소개에 담겨있다 내용을 남긴다.

"자꾸만 퇴화하고 있는 우리 ‘뇌’의 ‘기회 감지기’를 어떻게 정상 작동시킬 수 있는지 설명한 책이다. 우리의 모든 생각과 행동은 ‘뇌’에서 나온다. 우리 ‘뇌’가 곧 ‘우리’다. 우리 삶에서 마주하는 모든 ‘우연’을 ‘뇌’가 수용하고 처리한다. 따라서 ‘뇌’를 들여다봐야 ‘운’과 ‘기회’의 포착 원리를 알아낼 수 있다. 그 모든 것이 우리 ‘뇌’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연을 행운으로 바꾸는 과학’을 이야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