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기술 -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폴렛 데일 지음, 김보미 옮김 / 레몬한스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화의기술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대화의 기술" 솔직히 제목과 부제를 보면서 그게 얼마나 어려운데.. 라고 반문했다. 단호함은 상대가 공격적으로 느끼기 좋은 표현방법이라고 생각한 편견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의 목소리를 내면서도 상황을 잘 풀어가는 획기적인 대화 전략이 있다는것에 왠지 설레였다. 오랫동안 영업직 업무를 하면서 나름 조리있게 말을하고, 설득력 있는 말을 하기 위해 노력해왔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이 정중하고 단호한 거절이였다. 그래서 목차를 펼치고 제5장 당당하게 '아니요'라고 말하라를 보고 제일 먼저 그 장을 열어 해답을 보고는 아~~하고 공감했다!!

그 외에도 "실수는 지적하되 모욕하지는 마세요", "갈등과 대립을 피하지 마라"처럼 평소에 어렵다고 생각했던 대화의 내용이 담긴 파트를 먼저 읽고, 다시 처음부터 차례로 한번 더 읽었다.

단순히 대화를 잘 하는 방법을 넘어서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조금 더 깊이 이해하는 요령을 알고 싶거나, 공감과 협력으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이 궁금한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타인과의 대화, 혹은 자기 자신과의 대화와 표현에 서툴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모든 분들께 초판발행 25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대화의 기술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