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더반짝일거야

떠나고 싶은 마음으로 바라보게 되는 비행기 차창밖 구름과 달과별 이미지와 함께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표지에 적힌 문구가 책을 너무 잘 표현해주고 있다.

타인과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도 좋았지만, 내 마음을 돌볼 수 있는 문장들이 왠지 더 따뜻하게 다가왔다. 시라고 표현해도되는 예쁜 어휘들이 왠지 나의 내일이 더 반짝일거니 걱정말라고 위로해주는 기분이 든다.

'나를 위한 생각과 행동들 그 무엇 하나 당연한 건 없다." -p18 처럼 짧고 명료하게 표현된 문장들은 캘리그라피로 필사하기에 너무 좋아서!! 따로 한곳에 적어서 모아두었다.

특히 표현해야하는다는 내용에서 조금 반성을 했다. 나는 과연 상대방들에게 제대로 나의 마음과 진심을 표현해왔나? 혹시 표현하지 않아도 알아주겠지.. 하지는 않았었나? 생각이 많이 들었다. 표현하지 않으면 모른다는걸 알면서도 자꾸 외면해온것 같아서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표현하는 습관을 만들어가야겠다고 다짐했다.

책을 읽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남궁원 작가님을 검색해봤다.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 "마음을 업데이트할 시간입니다.", "네가 오니 봄도 왔다" 제목들만 봐도 왠지 응원이되는 책들이라 다 읽어보고 싶어졌다. 주말에 또 서점을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