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빛내줄 사진 수업
유림 지음 / 행복우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인생을빛내줄사진수업

언젠가부터 기억의 도구로 사진을 버릇처럼 찍는다. 물론 예쁜 풍경과 순간을 담고 싶은 마음도 많지만, 대부분은 자꾸만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기억을 대신해 일기처럼 담는경우가 많다.

유림 작가님의 '내 인생을 빛내줄 사진수업' 속에는 사진을 왜 찍는가?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카메라 선택, DSLR과 미러리스, 그리고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들은 전혀 몰랐던 세상속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다. 그나마 조금 알아들수 있는 초점, 셔터스피드 같은 내용이 나오면 괜스레 반가워하며 더 집중해서 읽은듯하다.

제일 궁금했던 감성과 테크닉에서는 조금 느리게 책장을 넘겼다. 평소에도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사진들을 보면서 어떻게 저럼 감성을 담았을까? 많이 궁금해했던 부분이라서~ 더 많이 관심이 갔다!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하기 파트를 보면서 하나씩 기능들을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렇게 다양한 설정이 있는걸 왜 진작 몰랐을까?! 하면서 따라해보니 금방 시간이 흘렀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편집은 아는 부분들이 있어서 그래도 좀 쉬웠다. 모르는 효과들은 사용해보면서~ 어디에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는 즐거운 순간이였다.

사진의 기술만을 남긴 딱딱한 책이 아닌, 에세이 같은 밝고 따뜻한 에너지가 가드한 사진책이다. 앞으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떠올리면 좋을 것 같은 문장이 있어서 마지막으로 전해본다.

"자신의 소소한 일상을 기록으로 남기는 연습이야말로 사진과 가까어지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