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저것도 모두 나의 모습입니다 연시리즈 에세이 15
송영우 지음 / 행복우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것도저것도모두나의모습입니다

만남, 헤어짐, 관계, 사람과 사랑에 대한 담담한 이야기들을 풀어가고 있는 감성 에세이 '이것도 저것도 모두 나의 모습입니다'는 순간순간 내 마음을 대변하는듯해서 읽다가 멈추다를 반복했다.

특히, 시작되는 짧지만 강렬한 메세지가 너무 인상적이였다. 작가님의 마음이 담겨 있다.

"책 선물

책은 포장이고,
안에 담긴 감정들이 선물입니다.

제가 느낀 것들이
비슷하게나마 전해졌으면 합니다."

평소에 사진찍는것도 좋아하는 하고재비경숙님은 예쁜 풍경과 구도가 , 그리고 장면에 담긴 감성이 책의 내용과 함께 여행하는 기분을 선사해줬다.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삶을 이룬 다양한 모습들을 소개해준다. 어린 시절부터 꿈꾸고~ 그 꿈을 이루려고 노력해온 자신을 솔직하게 담아낸다. 실패와 성장 등 삶의 다양한 모습들이 모두 자신의 모습이라고 말한다.

나는 어떤가? 건강하고 바쁘게 잘나가던 그 시절만 나로 받아들이고, 힘들고 아픈 시간은 외면하지는 않았는지.. 스스로 삶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고 있는지.. 행복해지기 위해 내 삶을 사랑하는 법을 잘 실천하고 있는지.. 이런저런 질문과 답이 머리속에 가득해졌다.

나처럼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많은 오늘을 살아가는 당신들에게도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