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디테일이 초격차 만든다
장세일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소한디테일이초격차만든다

평소에도 사소함에 의미를 부여하기 좋아하는 하고재비 경숙님에게 어울리는 제목이라 관심이 갔다.

83세의 나이에 인생 후배들에게 자신이 성공한 비법을 알려주려고 책을 썼다는 장세일 작가님의 마음이 왠지 감동이다. 나는 과연 저런 시절이 왔을때 내 에너지를 쏟아 누군가를 위해 어떤것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주 작은 것까지, 심지어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디테일한 것까지 소홀히 넘기지 않고 정확하게 그 문제점을 파악하는 힘’이라는 사디의 정의에 깊이 공감이 되었다. 아주 작고 사소한 배려가 얼마나 큰 감동을 주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디의 법칙은 인관관계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영업은 곧 인간관계가 거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인간관계를 신뢰관계로 만들 때 영업은 성공하게 된다."

10년 넘게 영업을 하면서 내가 항상 생각하고 지켜왔던것이 맞았다는걸 알게되니 왠지 모를 뿌듯함이 전해졌다.

저자의 삶자체를 모두 담은 이야기들은 진솔하다. 그럴거야? 하는 이론이 아닌 실제 자신의 삶 순간순간을 담았다는것이 가장 좋았다.

“생일을 챙길 때는 기뻐하지만 사소한 것을 챙길 때는 감동한다.”

1년에 한번뿐인 생일은 모두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날이기에 축하받고 기뻐한다. 하지만 매일의 일상중에 생각지도 못한 사소한 챙김을 받았을때는 상대방이 나를 이렇게 깊이 생각해주고 있구나?하며 감동받기 마련이다. 그만큼 사소한것은 실제로 살아가면서 너무도 중요하다.

이렇게 중요한 사소한것의 디테일을 통해 신뢰관계를 만드는 것이 바로 다른 사람들과의 격차를 만드는 비법이라는 꿀팁이 담긴 책이다! 83년이라는 세월을 살아온 이야기 속에서 성공을 엿보길 꿈꾸는 모든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