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산책 - 지혜로운 식물을 만나는 시간 아트사이언스
조세피나 헵.비비안 라빈 지음, 마리아 호세 아르세 그림, 이상훈 옮김 / 보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산책

책 제목을 보고 사람들과 함께 길을 걷다가도 예쁜 야생화 한송이, 귀여운 초록이 풀 한포기가 보이면 어김없이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에 담아야 직성이 풀리는 하고재비 경숙님 맞춤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책이 도착했을때 너무 커서 잠시 당황했지만, 책을 펼쳤을때 큰책 가득 담긴 예쁜 식물 그림들이 왠지 숲에 있는듯이 생생하게 다가와서 너무 좋았다.

식물학자, 저널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세 여성 전문가가 들려주는 자연 속 식물들의 지혜로운 삶이 담긴 자연 산책은 각박한 도심속에서 잠시 휴식을 건네주고 싶은 마음이 전해져서 더 매력적인 책이다.

책에서 소개된 90여 종의 식물들을 보면서 왜 책 제목이 자연 산책인지 알듯했다. 책에서 만나는 식물들을 알아가면서 숨가빴던 하루 일상과는 다르게, 잠시나마 산책하듯 느긋함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는 바쁘다는 이유로 주위에 수많은 식물들을 못본채 살아간다. 계절마다 바뀌는 잎의 색도 모르고, 꽃이 피고 지는것도 잊은채 쫓기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시 멈춰 가까운곳에 있는 식물들을 한번 돌아보라고 얘기해주고 싶다. 그곳에 삶의 쉼표가 담겨있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