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받지 않는 관계의 비밀 - 웹툰으로 알려주는 인간관계 심리 처방전
최리나 지음, 연은미 그림, 천윤미 일러스트 / 미디어숲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처받지않는관계의비밀

많은 사람들이 관계를 어렵고 불편하게 생각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더욱 서투른 관계 맺기로 상처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지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웹툰 인간관계 심리 처방전이 나왔다고 해서~ 관심이 생겼다.

"상처받지 않는 관계의 비밀" 은 최초의 웹툰형 인간관계 자기계발서로 전문 심리상담사의 완벽한 멘토링이 담겨있다. 책 표지에 쓰여 있는것처럼 관계의 고수가 되어보겠다는 다짐과 함께 책을 넘겼다.

"가족, 친구, 연인, 사회... 세상 모든 관계를 위한 지침서"라는 프롤로그에는 왠지 따스함이 전해졌다. '결국에는 상대를 향한 피땀 어린 노력이 정오의 빛처럼 당신의 사랑을 찬란하게 비우처 줄 것이다.'는 대목에서 책을 덮을때 왠지 마음이 환하게 밝혀져 있으리란 기대감에 설레였다.

chapter1. 남 그리고 여, '사랑'이라는 가면을 쓴 그들의 불안과 우울

다양한 인격들과의 사랑이야기들이 담겨있는데, 이런 인격이 대부분 자라온 환경에 의해 생긴것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자신이 선택할 수 없는 양육환경에서 만들어진 인격이 대부분이다. 맨 뒷장에 있는 자가점검으로 자신은 어떤 유형인지 확인해볼 수 있다!

chapter2. '가족'이라는 아프고도 아련한 이름

가족처럼 가까운 사이일수록 관계를 유지하는 선을 지키는게 참 중요하다. 가깝다고 생각하는 상대에게 받는 상처가 훨씬 더 크고 오래도록 시리기 때문이다.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간의 다양한 이해 관계들을 모두 혼자 만의 노력으로 유지한다는것은 불가능하다. 책에 담긴 처방전과 추천 책들을 통해 현명하게 하나씩 풀어가다보면 조금씩 좋아지리라 생각된다!

chapter3. 각자의 색이 모여 새로운 조화를 만드는 '사회'라는 울타리

이 파트에서는 현명한 의사소통법과 감사 일기가 제일 오래 기억에 남았다. 시의 적절하게 침묵을 이용하는 법을 머릿속에 잘 넣어뒀다가~ 꼭 필요할때 꺼내서 활용해야겠다.

존중하고 존중 받는 상호 존중의 언어와 행동을 통해 일상을 좀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관계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겠다. 짦게라도 감사 일기를 쓸 메모장을 하나 사야겠다!! 그리고 관계로 힘겨워하는 지인들에게도 선물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