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오늘부터 스톡사진가
이상신 지음 / 다우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도 사진찍는걸 좋아하는 하고재비 경숙님에게 딱~ 맞는 도전을 소개해주는 책이다!! 사무실 디자이너들이 이미 하고 있다고해서~ 해볼까?하다가 가입하다 오류나서 못했던 스톡 ㅋㅋㅋ 책을 보고는 다시 가입부터 해봤다!

책을 펼치니 플롤로그의 시작이 눈에 들어왔다. '스톡을 시작하라, 일하지 않는 순간에도 수입이 늘어난다.'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라 더 눈이 갔다. 그저 사진의 저장 위치를 내 PC에서 스톡회사로 저장위치를 바꿔 놓는것으로 취미생활이 비즈니가 된다는 말에 왠지 너무 설레였다!

특히 사진의 저작권료를 우리가 죽을 때까지 받고, 사후 70년까지 지불되는 평생 연금이라는 이야기가 제일 맘에 들었다. 노후에 대한 불안감으로 무언가 준비하기를 꿈꾸는 모든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스톡을 열심히 해서 수익이 나면 꼭~ 무료강의로 다른분들한테도 알려주고 싶어졌다.

어떤 사진을 찍어야 스톡에서 팔리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잘 소개되어 있다. 그동안 찍어왔던 사진들은 내가 보고 예쁜 순간을 담았다면, 이제는 조금씩 사람들이 필요로하고 찾는 사진을 뭘까? 고민해보게 되었다.

작가 소개글에 있던 말을 다시 짚어 본다. ' 자기 사진으로 연금처럼 돈을 버는 방법을 먼저 경험한 전문가 입장에서 하나하나 짚어준다.' 결국 우리는 따라만하면 연금처럼 돈 버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이야기다. 그러니 안할 이유가 없다. 지금 당장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