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한기연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고재비 경숙님이 제일 좋아하는 짙은 보라색 표지라서 더 끌렸다!! "100세 인생, 더 당당하고 유쾌하게! 일과 가정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비결 A to Z" 모두가 바라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을거라는 기대를 안고 책을 펼쳤다.

작가 소개에 사진을 보고 밑에 일흔이 다되어간다는 글이 받아들여지지 않아서 몇번을 위아래로 다시 확인했다. ㅋㅋ 책 제목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품격있는 모습!! 그리고 일흔이라는 나이는 도저히 상상도 되지 않게 잘 관리된 프로필에 감동 받았다!

일과 가정 어느것도 놓을 수 없는 워킹맘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주부로 평생을 살수도 있었지만 일을 하면서 만족과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과정들에서 비슷한 환경에 있는 워킹맘들에게 많은 희망과 용기를 전해줄 수 있을듯하다.

두 아이를 키우는 30세에 피부관리를 시작해서 에스테틱 대표라는 자리까지 항상 열정적으로 임했을 시간들이 눈에 보이는듯하다. 그런 그녀의 40년을 고스란히 담아낸 '나는 품격있게 일한다'를 통해 나 역시 미래에 이렇게 누군가에게 용기를 주는 책을 쓰고 싶다는 마음을 남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