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주가차트 - 주가차트 초보자를 위한 95가지 매매법
주월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주가에 대해서는 아는게 없어서 이 책을 읽을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짝꿍이 관심있어하고 공부하는 분야니까 나도 조금은 알아두면 대화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고 막연한 기대로 책을 넘겼다.

표지에 써 있는 "주가차트 초보자를 위한 95가지 매매법" 이라는 말이 젤 먼저 눈에 들어왔다. 초보자를 위한 ㅋㅋ 왕초보도 읽어도 괜찮아요~하고 손짓하는 듯한 문구였다.

지은이 소개에 필명 주월이 '주식으로 월급 벌기'의 의미라고 되어있어서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주린이들의 꿈을 필명으로 하셨네?!했다. ^^

목차를 펼쳤을때 제일 먼저 주식의 기초 알기가 보여서 어찌나 안심이되던지~ㅎ 어려워보이는 뒤 목차들은 그냥 넘겼다.

차트 분석하기 전 알아야하는 주식의 기초부터 꼼꼼하게 알려줘서 초보들이 겁먹지 않게 잘 배려해주셨다. 기본적 분석부분은 흥미로워서 제법 오래 들여다 봤다!

주식시장에서 정보는 끝없는 바다와 같다는 저자의 말이 왠지 엄청나게 어렵게 느껴졌지만~ 그 정보들을 정확하게 볼 줄 아는 눈을 가져야 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주식 투자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한테 몇번 물었었는데, 대부분 책을 읽고 공부를 한다는 사람들은 많지 않았다. 전문적인 공부까지는 어렵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아 2~3권 정도는 읽어야 주린이로 시작할 수 있는게 아닌가? 나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다들 아닌듯해서 의아했었다.

아직 나처럼 주식을 모르지만 한번쯤 도전해보고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먼저 1페이지 주가차트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그다음 주린이가 되어도 늦지 않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