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강재상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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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표지에 있는 글이 마음을 끌었다.

"고객의 마음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숨어 있는 진짜 욕망과 니즈를 찾아내 자극해야 한다."

고객의 숨어 있는 진짜 욕망과 니즈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궁금한 마음에 책을 넘겼다. 고객들에 대한 편견에 대한 이야기들은 응? 진짜? 설마? 이런 반응을 하면서 흥미있게 읽혀 나갔다. 혹시 그래서 고객을 파악하는게 어려웠나?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하고, 사람 마음이 참 어렵다는 생각도 들었다.

상품과 서비스에도 마찬가지로 정해진 순서가 있다는 편견이 있다는 이야기도 신선했다. 그러면서 예시를 통해 설명해주고 새롭게 고객의 니즈를 살펴보는 전략을 알려주는 부분에서는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책의 마지막에 정리 된 부분은 꼭 읽어야하는 내용이라 옮겨본다.

- 고객은 반드시 필요해야 제품과 서비스를 산다.
- 고객은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한다.
- 고객은 충분한 정보가 있다면 합리적 선책을 한다.

마케팅 공부에 관심이 있고, 트렌드를 보고 시장을 찾고, 아이템을 찾는 과정에서 필요한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한 답이 담겨져있는 책이다. 나에 제품과 서비스를 팔고 싶은 고민에 빠져있는 마케팅 초보들에게 추천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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