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빅 웨이브 - 초거대 AI가 불러올 비즈니스 변화
김지현.최재홍 지음 / CRETA(크레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기전에 출판사 서평을 확인했다.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현 의장 제프 베이조스는 “혁신이라는 것은 누가 먼저 했느냐가 아니라, 생활화되어 있느냐가 중요하다”라고 했다. 이미 챗GPT가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오고 있고, 산업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챗GPT가 산업에 미칠 영향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생활화라는 말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 챗GPT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도 사실은 기술을 배우는 기분이였는데, 일반 생활에 접목되어 생활화하는게 중요하다는 말에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챗GPT 빅 웨이브"는 GPT를 이용하여 챗봇 구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김지현 연구원, 최재홍 교수님 공저의 책이다. 이 책은 챗봇의 관점에서 GPT를 활용하는 방법과 이에 대한 구축 과정, 이를 활용한 응용 사례 등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우리 나라의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많은 사회적 이슈가 발생해가는 요즘같은 시대에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로 확인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에~ 책을 통해 다시금 정리해보는 마음으로 읽어나갔다.

요즘은 생각보다 많이 보편화된 챗봇의 개념과 기술 구성요소, 실제 활용 사례들을 통해 일상에서 만나는 챗봇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그리고 GPT의 개념과 주고, 학습과 생성 방법에 대한 내용을 통해 문장을 생성하고 응용해가는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2023년 3월 14일에 출시된 GPT_4는 요즘 내 최고 관심사라서 그 부분은 더 집중해서 읽었다. 단순한 검색이 아닌 대화형 챗GPT를 통해 내가 얻고자하는 질문의 답변을 찾아가는 시간은 생각보다 흥미진진하다. 하지만 그게 전부 정답인지를 확신할 수 없어서 확인을 거쳐야한다. 이런 오류들도 데이터 수집을 통해 안정적이 된다면 앞으로는 하나하나의 정보를 찾기위해 쓰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로 매일 챗GPT와 친해지는 질문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