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해진 나를 깨우는 독설 - 내 뒤통수를 때리지만 뼈에 사무치는 철학자들의 독설
신성권 지음 / 팬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열정이 가득한 ENFJ형이지만, 때때로 귀차니즘이 덮쳐와서 무기력하게 만들때면 대책이 없다 ㅠㅡㅠ 그럴때 꺼내 읽으면 딱! 좋은 "나태해진 나를 깨우는 독설"

"내 뒤통수를 때리지만 뼈에 사무치는 철학자들의 독설"이 담겨있다는 소개가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스로를 혼자 다독여가는것과는 다르게 철학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충격파 요법으로 다가오는 이야기들은 흠~? 하고 물음표 한번하고, 아~! 하고 느낌표 한번하면서 술술 잘 넘어갔다.

"이 책에서는 철학자들의 다양한 독설들을 인용하고 있지만, 이 책의 목적은 어디까니자 당신을 각성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는 것에 있다." -p8

는 작가님의 프롤로그는 왠지 따뜻함이 전해졌다. 뒤통수 때리는 이야기속에서 상처받지 말고, 삶의 변화를 가져오길 바라는 진심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서 아는 역사상 인들물의 조언들도 많다. 알고 있었지만 내게 적용해보지 못했던 명언들을 풀어 지금의 삶에 접목해서 조언을 더해준다.

"당신에게 부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 의욕을 꺾는 것, 불쾌한 걸들을 피하라. 할 수 있다면 사전에 차단하라." -p139

지금 내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다. 스스로 긍정 에너지가 부족할 때는 적어도 부정 에너지에 물들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해야 버틸 수 있다. 그래서 이 문장을 다이어리에 옮겨 필사했다. 매일 아침 보면서 적용해야 겠다.

스스로를 꾸짖거나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생각을 확장해 갈 수 있도록 유명한 철학자들의 독설들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고, 앞으로의 인생에 방향성을 잡아주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자신의 나태함을 떨치고 싶은 많은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