큇 QUIT - 자주 그만두는 사람들은 어떻게 성공하는가
애니 듀크 지음, 고현석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보통 끈기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책은 "자주 그만두는 사람들은 어떻게 성공하는가"를 이야기 한다고 해서 무슨 내용일까 궁금해졌다.

끈기도 필요하지만, 끊기를 해야하는 순간의 판단 또한 능력이라고 한다. 나는 끈기는 있지만 끊기를 판단하는 게 무척 더딘 사람이다. 그래서 이 책을 서평단 모집 한다는 글을 읽고 신청을 하게 되었다.

"그만두기에 관한 현명한 결정을 내리려면 머릿속에서 시간 여행을 해야 한다. 결정을 내리기에 가장 안 좋은 시점은 아직 "그 안에"있을 때기이 때문이다." -p83

꾸준히 노력하는 끈기도 중요하지만, 끊음으로 생길 새로운 기회를 놓치지 않는 훈련도 필요하다!! 책에서는 더 일찍 그만두고, 더 자주 그만두는 지혜라고한다. 내가 쓴 시간과 에너지가 아깝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새로운것을 도전하기 위한 선택이라는 것이다!

일에서만 그런것이 아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사람들과의 관계에 할애하고 있다. 타인과의 관계에도 그만두기가 필요할 때가 있다. 자신만의 가치 기준을 새운다면 조금 더 쉬울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람들은 실패하고 있는 일에 점점 더 많은 시간과 돈(그리고 다른 자원들)을 쏟아붓는 결정을 하면서 자신이 옳은 길을 가고 있다는 믿음을 강화한다." - 166

순간 흠칫~ 했다. 나도 혹시 이렇게 내가 옮은 길을 가고 있다는 믿음을 강화하면서 실패에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는것은 아닌가? 자문해본다.

"인생은 가치 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기에는 너무 짧다. 우리에게는 우리가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말해주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p354

내게도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인생을 더 가치 있는 일에 시간을 쓰면서 살아갈 수 있겠지?! 주위에 서로에게 이런 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많아질 수 있도록 나부터 먼저 노력해야겠다.

"목표는 변해야 한다. 세상이 변하고 우리도 변하기 때문이다. 그 변화에 대처하려면 결승선까지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을 가고 있는지, 그 결승선이 적절한 결승선인지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p423

핸드폰 다이어리에 3개월에 한번씩 결승선 점검하기를 넣었다. 변해가는 세상에 뒤쳐지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목표를 확인하고 변화해가야겠다.

출간 즉시 2022년 미국 아마존 비즈니스 분야 베스트셀러 큇 QUIT 그 속에 담긴 비밀을 풀어가는 이야기는 인상적이였다. 그리고 하나의 질문이 자꾸 머리를 멤돈다. 지금 나는 무엇을 최대한 빨리 그만둬야 하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