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다시 만날 것처럼 헤어져라 - 일과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인간관계의 기술
조우성 지음 / 서삼독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떠뜰썩했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를 보고
'한 개의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
책을 알게 되면서 조우성 작가님
글에 관심을 가졌었다.

조우성 작가님의 신작
'마흔, 다시 만날 것처럼 헤어져라'
제목을 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들어있을지
너무 궁금했다!!

평일 연차로 자동차검사를 받고
최애 커피를 마시러
동네 카페에 들러서
카페인을 충전하면서
책을 펼쳤다.

목차들을 보면서
일과 삶에 대한 이야기와
인간관계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라는 것을
먼저 확인하고 다음장으로
넘어갔다!!

카네기는 "인간이란 매우 비이성적인 존재이다. 인간은 자신에게 그저 열중해 있는 정도가 아니라 대단히 열중하고 있다. 진정으로 타인에게 관심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p18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서 먼저 생각해보게 된다.

인간관계를 성공으로 이끌려면
인간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는 기분이 들었다.

'칭찬과 격려는 어떻게 다른 거지?' - p88

- 칭찬 : 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함. 또는 그런 말
- 격려 : 용기나 의욕이 솟아나도록 북돋워 줌.

칭찬의 기술과
격려의 태도 차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면서
어떻게 상대방을 대할지..
그리고 지금까지 나는
어떻게 타인을 대해왔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가장 인상 깊었던
인간관계 관리법!!
Link와 Hang의 개념을 활용해
내 핸드폰 속 연락처 목록에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표시해보면서
관계의 질을 높여가야겠다!!👍👍👍

'혼자 잘해 주고 상처받기 싫다면'
대목에서는 고개를 끄덕였다.

항상 후회하면서도
자주 느꼈던 감정이라서
더 천천히 읽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실제 내가 살면서
느끼고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이야기들이 많아서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스트레스가
되지 않을 수 있도록
관계 맺고 끊기의 지혜들을
잘 활용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