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2 무작정 따라하기 - 최신 기능을 수록한 실무 그래픽 입문서 ㅣ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이현석 외 지음 / 길벗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ㅣ 동영상의 시대에 동영상 편집하기

제가 마지막으로 프리미어를 활용해서 동영상을 편집해 본 기억은 와이프에게 프러포즈하기 위해서 만들었던 영상이 마지막이었던 거 같습니다. 당시에도 프러포즈 영상을 만든다고 연차까지 쓰면서 1박 2일을 꼬박 영상 편집이라는 노가다 작업에 온 힘을 쏟았던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에는 쉽고 좋은 책이 없어서 인터넷에 좋은 기능이 하나라도 소개되어 있으면 그 기능을 그대로 갖다 넣었습니다.
이후에는 특별히 영상편집을 할 일도 없었고, 당시에 정말 힘들게 영상편집을 했었던 기억이 있어서 영상편집이라는 걸 다시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꿈에도 못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점점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고, 와이프도 유튜브에 간단하게라도 영상을 올리고 싶어 하는 걸 보면서 다시 한번 더 영상 편집을 공부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중에 이전부터 잘 알고 있었던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2022'를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는 걸 알게 되었고 정말 무작정 한번 따라 해 봐야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구성은 2권의 책이 한 권의 책으로 구성된 느낌으로 되어 있는데요.
우선 첫 번째 책은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를 알려주는 책으로 프미이어 프로의 영상 편집 기능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본 기능과 학습 예제들이 담겨 있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책은 영상을 더 박진감 넘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모션 그래픽과 영상 제작을 위한 애프터 이펙트인데요. 동일하게 기본 기능과 학습 예제들이 있어서 쉽게 따라 하면서 배울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보통은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책이 별도로 되어 있어서 따로따로 책을 구매하게 다른 형식의 책에 익숙해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 책은 별로로 구매할 필요도 없고, 동일한 형식으로 책이 쓰여 있어서 익숙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ㅣ 따라 하기 쉽게 만들어진 책

책의 제목이 무작정 따라 하기인만큼 정말 무작정 따라 해도 좋을 만큼 쉽게 쓰여 있는지 궁금했는데요. 책이 출간하기 전부터 부족한 점이 없는지 베타테스터가 꼼꼼하게 확인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지금도 홈페이지의 접속을 해보면 각종 검증단과 베타테스터를 모집하는 글을 볼 수가 있답니다. 고객들이 실제로 사용을 해보고 그 피드백에 따라서 고치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이 너무 반영이 잘 되어 있는 거 같아서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것들이 있으며 바로바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를 할 수 있어서 신속하게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책으로 혼자 공부하다 보면은 학습계획을 세우기가 힘든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도 출판사에서 이미 사용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을 위해서 신기능 중심의 학습계획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을 위한 초급 과정 학습 플랜을 세울 수가 있게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중요한 기능에 대한 우선순위와, 신기능, 중요 기능들이 표기되어 있어서 학습한 이후에도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에 대해서 인지를 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신기능을 모아 두고 따로 소개하는 파트가 있어서 기존 사용자들이 바로 어떤 부분들이 바뀌었는지 인지하고 학습에 들어갈 수가 있고요. 미리 알아 두기를 통해서 본격적인 편집이나 영상 제작을 하기 전에 설정해 두어야 하는 것들에 관해서 미리 설정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배려가 좋아 보였습니다.
ㅣ 신기한 애프터 이펙트의 세계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이미 프리미어는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서 기본적인 기능들은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편집을 할 때도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할 줄 몰라서 조금 더 다이내믹한 효과들을 내지 못하는 게 너무 아쉬웠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애프터 이펙트를 배워 볼 수 있어서 앞으로 더 다이내믹한 효과들을 입힌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것을 하는 거라서 처음에는 따라 하는데 조금 힘이 들기는 했지만, 그래도 은근히 책이 잘 되어 있다고 느낀 게 고급과정에 가더라도 중간중간 막혀서 못 따라 하겠다는 예제들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뒤로 가고 어려운 예제를 할수록 시간이 더 많이 걸릴 수밖에 없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ㅣ 유튜버의 세계로 가고 싶다면 괜찮은 책!

저도 그렇지만 이 책을 접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생각하는 게 영상 편집을 배워서 유튜브를 해보겠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는 딱 이 책이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영상 편집을 하는 다른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저도 사용해보면서 가장 쉽고 편하게 사용했었던 프로그램은 프리미어였던거 같습니다.
또한 영상 편집이란 건 기술도 중요하지만 영상을 편집하는 센스도 중요하기 때문에 쉬운 프로그램과 쉬운 책으로 영상 편집에 관한 재미를 느끼고 나서 더 고급 기술들을 사용해보는 게 훨씬 좋을 거 같습니다. 자칫 전문가와 같은 고급 스킬들에 너무 욕심을 내 버리면 쉽게 모든 것을 포기해버릴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프미이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S 2022의 모든 예제를 따라 해 보지는 못했지만 몇 개의 예제를 따라 해 보면서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았기에 다른 분들도 충분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CC 2022 무작정 따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