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MBA - 매일매일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100가지 기본
글로비스.시마다 츠요시 지음, 이정은 옮김 / 비즈니스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ㅣ MBA를 공부하고 싶어요!

주변에 MBA를 다녀오신 분들을 보다 보면 나도 MBA를 가서 공부해보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막상 MBA 가기 위해 지불해야 되는 비용과 시간을 생각한다면 쉽게 결정을 내리고 실행에 옮기기에는 많이 힘이 들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MBA에서는 배울 수 있는 것들에 관한 책들을 꾸준히 찾아서 읽어보고는 했습니다. 이번에도 '하루 10분 MBA'라는 MBA와 관련된 책이 출간된 것을 발견하고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번 책에서는 어떤 것들에 관해서 배울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ㅣ MBA의 핵심을 알고 싶다면?



'하루 10분 MBA'책을 보면서 좋았던 점은 MBA에서 알아가야 하는 것들이 기본부터 차근차근 탑을 쌓아 올라가듯이 목차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어려운 파트를 보면서 이건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거야라는 난해함에 빠지지 않고 MBA의 기본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좋은 내용들을 한 권의 책으로 넣으려고 하다 보니, 해당 이론에 대한 깊이 있는 부분에 대한 것을 알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미리 어느 정도 해당 내용과 관련된 지식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서 기존에 알고 있던 MBA의 핵심에 관해서 정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 책의 파트 중 일부분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ㅣ인사이트 있는 조언!



이 책을 읽다 보면 MBA 교수의 조언이라든가 키워드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특히 MBA 교수의 조언이라는 부분에서는 기존에 몰랐던 것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 조금 더 알면 좋은 것들에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본문의 내용들도 좋았지만, MBA 교수의 조언 부분이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기 위한 팁으로는 하루에 10분 정도 짧게 한 가지의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추가적으로 그 내용에 관해서 곱씹으면서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면서 공부해보면 좋다는 것입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나와 있는 키워드들을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해서 찾아본다면 오늘 배운 지식에 관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사실... MBA는 스스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 된다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ㅣ간편하게 맛보는 MBA



한 권에 책에 모든 MBA지식을 담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 장씩 읽는다면은 업무 하는 데 있어서 생각할 수 있는 어젠다를 전달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데는 10분이라는 시간이면 충분할 수 있지만 한 가지 한 가지에 대한 어젠다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생각해보는 데는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시려는 분들에게는 정말 하루에 10분씩 읽으면 MBA의 지식이 쌓일 수 있겠네라는 생각보다는 하루에 10분씩 책을 읽고 나면 업무에 있어서 내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 무엇이 더 필요하겠다는 생각의 계기를 만들어 주는 책이라고 읽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