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은 한 가지 질문을 계속 합니다.
"당신의 비즈니스는 단순히 더 커지기를 원하는가?
아니면 더 넓은 의미와 기치를 창출하고자 하는가?"
저자는 성장은 착각이라고 하면서
더 크게가 아니라, 더 넓게 보라고 강조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사회는 '성장' 중심의 비즈니스 사고에서 계속 움직여왔는데
'성장'이 아닌 '확장' 중심의 전략 설계로 전환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의 확장 가능한 영역과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아주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주어서 유익했습니다.
단순히 동기부여 차원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에서
즉시 실행 가능한 로드맵과 체크리스트를 제공해주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준 부분은 5장에서 말하는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루틴, 언어, 액션 리스트를 정리해놓은 부분입니다.
1인 기업이나 N잡러 등 혼자 일하는 사람이나,
사업 다각화를 꿈꾸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CEO
비즈니스 협업을 준비하는 콘텐츠 전문가
유통, 마케팅 분야의 실무자들, 콘텐츠 기반 창업 준비생 및 퍼스널 브랜드 구축자
반복되는 매출 구조에 지치고 힘든 CEO, 협업을 통해 새로운 판을 만들고 싶은 전문가들이
꼭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성장은 착각이다
#이지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