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부터 나를 믿기로 했다 - 자신이 없어서 늘 손해만 보는 당신에게
케티 케이 & 클레어 시프먼 지음, 엄성수 옮김 / 위너스북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생활을 하면서 용기있게 다가서지 못해 시간이 지나고 나서 후회하게 된 적이 있는데 그럴때마다 나 자신에 대해 실망하게 되고 자신감있게 나서지 못하는 행동에 대해 반성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나를 믿고 자신감있게 행동하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수 있을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두려움은 우리들에게 자신감을 잃게 하는데 그 두려움을 극복해서 자신감을 갖게 된다면 우리는 누구보다 뛰어난 일을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마음 먹고 시작한 일은 어떻게든 해낼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자신감있게 앞으로 나아갈때 비로소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성취할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부족하면 실현하지 못했던 일들에 대해 후회하고 좌절하면서 무력감속에서 자신을 내몰아치게 되는데 우리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자신감이 없다면 자기가 가진 능력에 맞는 성공을 이룰수 없습니다. 해낼수 있는 일과 목표에 다가가지 못하게 되는게 자신감이 있다면 우리 삶이 훨씬 좋은 영향을 주고 또한 자신감은 사람들에게 행복감을 주어 삶을 충만하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실패를 하게 되는데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말고 실패를 통해 무엇인가를 배우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감은 곧 행동이라는 사실도 깨달아야 합니다. 의심이 가면 일단 행동에 나서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자신감을 만드는데 직접 행동하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작은 일에서 시작해 점점 크게 행동하다 보면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자신감은 선척적으로 가지고도 있지만 후천적 노력에 의해서도 가질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주저하는 마음으로 뒷걸음치고 싶을때도 자신감있게 한발 한발 나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 책은 우리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수 많은 여성지도자들이 있는데 그녀들이 세상의 중심에서 활동하게 된 이면에는 자신감이라는 단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