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피스트
헬레네 플루드 지음, 강선재 옮김 / 푸른숲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자가 쓴 심리소설이라는 사실을 통해 이 책을 읽기 전부터 다른 심리스릴러 소설보다 더 치밀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독자를 사로잡을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게 된다. 심리치료사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 고통을 분석하고 치료하는 일을 하는 자신이 어느날 거짓된 삶을 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때 느끼게 되는 혼란을 보면서 진실을 찾는 게임을 흥미롭게 지켜보게 된다.
개인상담실을 운영하면서 환자들을 만나 그들의 마음속 고통을 치료해주는 사라는 남편 시구르와 새로 수리하는 집에서 살고 있었다. 수리가 끝나지 않은 집은 황량하고 불편하지만 조만간 부부가 원하는 모습으로 수리가 끝나게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견뎌내고 있었다. 시구르는 친구들과 주말에 산장으로 놀러 가고 없었고 혼자 아침을 먹으면서 항상 걸려 있는 시구르의 도면통이 보이지 않는 것이 모순된 일이라고 사라는 생각하면서 지난밤 시구르의 말을 생각하고 있었다.
시구르의 할아버지 집을 물러받게 되면서 재정적인 여유를 얻게 된 부부는 시구르가 친구들과 건축업을 동업을 하게 되고 사라는 개인상담실을 열게 되었다.
환자들과 개인상담을 끝내고 운동을 다녀오는 길에 시구르 친구의 전화를 받게 된다. 시구르가 산장에 오지 않았다고 하지만 사라는 산장에 도착했다는 시구르의 음성메시지를 이미 듣었기 때문에 친구들이 장난한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나도 시구르와 연락이 되지 않으면서 불안해지는 사라는 집안의 물건이 자신도 모르게 달라져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냄비의 손잡이 방향이나 거실의 커튼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소한 일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면서 자신의 상황에 대해 알릴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빠를 만나러 가는 것도 어려웠고 언니 안니카에게 가는 것도 망설여지지만 할수없이 언니를 찾아가서 시구르의 실종을 경찰서에 신고하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사라는 집안에 누군가가 있었다는 느낌을 받게 되고 시구르의 도면통이 돌아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구르는 사라에게 거짓말을 했다. 가장 가까운 아내에게 거짓말을 한 남편이지만 사라도 남편에게 거짓말을 한다. 일에 대해서도 그리고 자신이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4년전 시구르를 만나기 전과 후의 상황이 달라져 있었다. 사라는 친구가 많았지만 지금은 연락이 잘 되지 않았고 개인상담 일에 대해서도 홍보도 하지 않아 환자는 많지 않았다. 결혼 이후 친구들과 멀어지고 고립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라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원만하지 못하는데 사라에게도 분명 특별한 이유가 숨겨져 있는것 같다. 불안하고 외로운 사라는 시구르의 실종으로 더욱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하고 있었고 수리중인 집은 그녀의 마음을 더 혼란스럽게 하고 있었다.
사라와 실종된 시구르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심리학자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는 부부의 세계의 거짓을 들여다보면서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로운 심리스릴러 이야기는 반전을 알게 되기까지 진실을 향한 궁금증으로 그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 진실을 알아맞추는 심리스릴러는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전개될때 어떤 결말이 있을지 속도감있게 읽게되는 재미가 있는 이야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