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얼음에 갇힌 여자 ㅣ 스토리콜렉터 63
로버트 브린자 지음, 서지희 옮김 / 북로드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미 비포 유를 제치고 2016년 상반기 미국 아마존 킨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최고의 스릴러라는 수식어가 붙은 얼음에 갇힌 여자에 대한 소개글을 읽으면서 에전에 미 비포 유를 재미있게 읽었던 독자로서 얼마나 더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가 된다. 무엇보다 에리카 경감 시리즈의 처음 이야기라는 사실에서 새로 만나게 될 스릴러 소설의 주인공인 에리카 경감은 어떤 인물이고 어떤 방법으로 수사를 하게 될지 궁금하다.
얼음에 갇힌 여자라는 제목을 통해 차가운 물속에 갇힌 피해자를 떠올리게 되는데 범인은 무슨 이유로 얼음을 이용하게 되었는지 점점 더워지는 계절 오월에 차가운 얼음속 긴장감있는 이야기에서 에리카 경감은 어떤 모습으로 찾아오게 될지 기대하면서 읽게 된다.
실업수당에 의지해서 살아가는 리는 실업 수당을 받기 위해서 호니먼 박물관에서 정원사로 일하고 있다. 그날은 밤새 내린 눈으로 시내 중심가는 이미 눈으로 새하얗게 덮히고 집에서 나가기 싫은 날이었다. 리가 박물관에 도착했을때에는 바람도 심하게 불고 사방이 눈으로 덮여서 방향을 찾을수가 없었기 때문에 길을 잃고 말았다. 길을 찾던 리에게 악천후로 임시휴무라는 문자가 뒤늦게 왔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에 보트 창고 쪽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 왔다. 그 소리는 휴대폰 벨소리로 박물관 직원이 떨어뜨린 휴대폰일것이라고 생각하고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가던 리는 휴대폰을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휴대폰을 보고 팔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리는 휴대폰을 가지러 얼어 붙은 호수위를 걸어가면서 무엇가가 눈에 들어 왔는데 그것은 누군가의 손가락 끝부분이 호수 아래에 있는 모습이었다.
루이셤 경찰서에 도착한 에리카 포스터 경감을 기다리는 사람은 총경이었다. 총경은 다급하게 에리카 경감에게 사건을 맡으라고 말했지만 사건에 대해 자세하게 알지 못하는 에리카는 당황스러웠다.
나흘전 실종된 앤드리아와 인상착의가 비슷한 여자의 시신이 호니먼 박물관에서 발견되면서 경찰은 다급하게 수사를 이어가고 있었고 총경이 직접 나설수밖에 없을 정도로 이번 사건은 특별했는데 만약 호수에서 발견된 시신이 앤드리아라면 그녀가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는 집안의 딸이라는 사실 때문에 경찰은 곤혹스러운 수사를 맡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잘못 수사하게 된다면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지 경찰로서는 두려운 사건이었다.
총경에 의해 사건을 지휘하게 된 에리카 경감에 대해 이미 앤드리아의 실종 사건을 수사하고 있었던 스팍스 경감은 화가 났고 에리카 경감과 스팍스 경감과의 사이가 좋지 않게 되었다. 갑자기 사건을 맡게 된 에리카 경감은 이 사건이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모습 이외에 앤드리아의 집안 배경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상류 노동 귀족의 딸이자 내각관료로 경찰내에서 총경에게도 압력을 행사할수 있는 인물의 딸 사건에 대해 경찰들은 긴장하고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총경은 유능한 에리카 경감에게 사건수사를 맡기게 된다.
결국 시신의 신원이 앤드리아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그녀가 연고도 없는 낯선 동네에 왜 오게 되었는지 그날 앤드리아가 찍힌 CCTV 화면에서 화가 나있는 모습을 통해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짐작을 하게 된다. 앤드리아가 신문에서 말하는 귀족의 딸로 사교계의 명사인지 아니면 그들이 알지 못하는 앤드리아의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 그 진실을 찾아야할 에리카 경감에게 다가올 위협 앞에서 어떤 모습으로 자신만의 능력을 보여주게 될지 시리즈의 처음에 보여준 강한 모습속에 담긴 그녀의 내면적인 아픔이 느껴지는 이야기 앞으로 계속해서 그녀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나보고 싶다.
사건을 수사하는 에리카 경감은 상류층의 사람들의 무시하는 태도와 앤드리아의 가족에게는 뭔가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우연히 경찰서에서 만났던 노숙자를 통해 앤드리아가 그날밤 갔을 것으로 짐작되는 펍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된다.
정치거물의 딸 사건을 수사하면서 그녀를 압박하는 여러 요인들 속에는 아픔이 숨어 있는데 개인적인 아픔과 수사에 대한 압박 속에서 에리카 경감이 풀어야할 문제들이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유능한 경찰로 에리카 경감이 보여주게 될 스릴감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새로운 캐릭트를 만날수 있었고 첫번째처럼 재미있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시리즈를 통해 만날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되는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