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 어벤저스 24 : 환경 응급, 주의를 기울여라! - 어린이 의학 동화 ㅣ 의사 어벤저스 24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11월
평점 :

의사어벤저스를 처음만나고부터 의사의 꿈을 키운 안나!
매번 신권이 나오는 것을 기대한답니다.
이번에 만나본 신권은 환경 응급 관련 이야기랍니다.
의사어벤저스에서는 안에는 권혁외상센터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첫번재 만나보는 이야기는 맹견에게 물렸어요! 라는 이야기 랍니다.
이번회부턴는 구해조 선생님이 최근 전문의 자격 시험에 합격해 신경외과 전문의가 되면서 권역 외상센터에서 함께 일하게 되면서 권역 외상센터는 드디어 드림팀이 완성되었답니다.
첫 시작은 구해조 선생님이 신경외과 전문의가 되면서 신경외과 전문의가 없어서 여러모로 불편 한 점이 많은 권역 외상센터에 합류하게 되면서 축하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중간에 구해조를 좋아하는 나선우와 구해조에게 관심을 표하는 천재수 세명의 삼각관계 이야기도 재미있네요.
그러는 와중에 맹견에게 팔다리를 심하게 물려서 병원으로 이송되는 8세 여자아이 지예은 양의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예은이는 왼쪽 팔은 개의 이빨에 의해 찢어진 열상, 왼쪽 허벅지는 열상과 함께 이빨에 의한 관통상을 입어서
출혈이 큰 걸로 보아 동맥이 손상된 걸로 보여진다고 하네요.
상처가 너무 커서 지혈이 잘 안되고 있어서 산소포화도가 떨어져서 출혈부위만 먼저 봉합하는 수술을 하게 되지요.
다행히 수술은 큰 문제 없이 진행이 되어 찢어진 동맥을 봉합하자 출혈이 줄어들게 되고,
예은이의 혈압과 맥박, 산소 포화도도 점차 안정되기 시작하였답니다.
의사어벤저스에서는 중간중간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교상이라든지, 헌혈이라든지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가 나오면
자세하게 설명해주어서 아이들이 이야기를 쉽게 이해하게 도와주고, 어려운 의학용어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어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의사어벤저스를 읽은 후 부터는 어려운 의학용어도 저보다 더 잘 알아서 잘 설명하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 게 맞네요. ^^
동물에 물릴때, 뱀에 물릴때, 벌에 쏘일 때 등 교상을 입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응급처지도 알려주어서 정말 실생활에 꼭 필요한 의학정보도 알게 되어서 참 좋네요.
의사어벤저스를 읽으며 몰랐던 의학용어도 알게 되고 실생활에 꼭 필요한 응급처치 관련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책을 읽으며 푹 빠져서 읽게 되니 아이가 왜 좋아하는지 알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