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기후행동 특공대 - 플라스틱 제로 프로젝트
정종영 지음, 김은주 그림 / 그린북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친구들 사이에서 포카 꾸미는게 유행이더라구요. 그래서 다있는 마트에 가서 플라스틱 통을 많이 사고 있는 아이에게 플라스틱이 얼마나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지 일캐워주기 위해서 선택한

<출동! 기후행동특공대> 랍니다.

아이가 이 책을 읽고 플라스틱의 위험성을 깨닫고 플라스틱 사용을 조금이나마 줄였으면해요.

<출동 기후행동 특공대> 는 날로 넘쳐타는 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지구 환경을 구하기 위해서 뛰어든

세 아이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동화랍니다.

이 책의 주인공 재용이와 민우, 연두는 방학을 맞이하여 우연히 참여한 플라스틱 어택 캠페인에서

산처럼 쌓인 어마어마한 양의 비닐과 틀라스틱 쓰레기를 보고 플라스틱의 심각성을 깨닫고 큰 충격을 받습니다.

재용이는 집에서 분리수거 담당자를 하면서 재활용 쓰레기의 종류가 너무 많다는 사실과 재활용 쓰리게가 넘쳐나서 플라스틱을 쓸때마다 지구가 병들어 가는 것 같아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지요.

이후에 세 아이는 환경 교육 센터에서 강의를 들으며 플라스틱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고, 일상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적극 실천하는 PA특공대를 결성하게 되지요.

첫번째 공격 대상은 플라스틱 규제의 사각지대인 무인카페로 정하게 되지요.

재용이는 주변의 무인카페를 조사하고, 민우는 PA특공대의 SNS계정을 만들고, 연두는 무인 카페에 보낼 편지를 쓰고, 환경 교육 센터에서 모집하는 활동가 지원서를 작성하는 등 셋은 하나씩 임무를 맡았답니다.

과연 PA특공대는 플라스틱제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을까요?

책을 읽으면서 함께 생각해봐요를 통해서 플라스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배울 수 있었답니다.

플라스틱제로를 위해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알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