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학기 첫 시작 개념서로 어떤걸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아이가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는 술술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개념을 잡을 수 있는 개념 수다가 좋을거 같아 3학년 2학기 첫 시작은 중등수학개념서 개념수다로 시작합니다. 중등수학개념서로 개념수다가 좋은 점이 개념의 원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설명과 그림으로 이해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잡을 수 있어서 사춘기인 아이지만 개념수다로 학습을 시작한다고 하니깐 거부감없이 진행하더라구요. ^^
그래서 개념수다가 중등수학 개념서로 좋은거 같더라구요.
개념수다 책 겉표지에 있는 QR를 찍으면 사전테스트를 볼 수 있어서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하여 학습 수준을 확인하고, 정답률 및 결과에 따른 안내를 제공해 주어서 본격적인 학습 시작전에 학습에 들어가도 되는지 확인하고 학습을 진행하면 된답니다. 각 단원별로 학습 시작전에 어떤 내용을 학습할지 키워드를 통해서 알아보고
<준비해보자>를 통해서 개념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이전 개념을 재미있게 점검하고 넘어갑니다.
각 단원별로 QR코드를 찍으면 개념영상을 볼 수 있어서 개념강의를 들으면서 어려운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파악하고 넘어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개념이 들어가기 전에 개념 도입부분에 만화가 있어서 배울 개념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시켜주어 아이가 더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개념을 색깔을 달리하여 강조하여 표시하여 개념 설명을 보면서 중요한 개념을 기억하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헷갈릴 수 있는 개념을 그림을 통해서 설명해주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꽉 잡아 개념> 에서는 중요한 개념을 따라 쓰면서 배운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앞에 개념강의와 개념설명을 보며 개념을 이해하였다면, 개념확인을 통해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예제문제를 통해서 어떤 개념인지 확인하고, 확인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운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합니다.각 단원이 끝나면 <개념을 정리해보자>를 통해서 각 단원별로 중요한 개념을 한번 더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게 핵심내용을 아이들의 눈높이의 맞게 구조화하여 한번에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문제를 풀어보자 gogo> 에서는 각 단원이 끝나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양한 유형의 개념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합니다. 문제를 풀고나서 QR를 스캔하여 문제의 답을 입력하고 자신의 실력을 진단합니다. 앨리얼은 단원성취도가 73% 이네요. 삼각비의 뜻은 잘이해하고 있지만 삼각비의 값부분에서 조금 어려운거 같아요. 삼각비의 값부분의 성취도가 낮다는걸 알 수 있었답니다. 각 문항별로 성취도를 제공해주고, 맞춤 클리닉을 클릭하면 틀린문제에 대하여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제공해주어서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은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중등수학개념서 개념수다와 함께 학습하며 수학의 재미를 느끼며 개념을 튼튼히 합니다.
중등수학개념서 개념수다로 3학년 1학기 수학개념을 확실히 잡고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