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쿨피아 : 소리 나는 화살 ㅣ 스토리 D
김영리 지음 / 팩토리나인 / 2024년 2월
평점 :
평소 판타지 동화를 좋아하는 아이들! 스쿨피아를 보자마자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하다며 그 자리에서 1시간을 넘게 읽네요. 책을 읽는내내 푹 빠져서 읽는데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하네요. 책 겉표지에는 주인공 호언과 함께 십이지간 들이 등장하네요.

이 책은 십이지간을 토대로 이야기가 펼쳐 집니다.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기 전에 프롤로그에서는 그 배경에 대해서 설명해주어요.
쳔년전, 인간계를 지배하려는 지하계의 염라 때문에 천상계와 지하계 사이에는 전쟁이 벌어지게 되어요.
천상계의 상제가 십이지신을 내려 보내 인간계를 보호했고, 이 전쟁은 10년 동안 지속되고, 결국에는 십이지신의 활악으로 상계가 승리하게 되지요. 패배한 염라는 지하 세계로 물러났지만 승자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였답니다.왜냐하면 참혹한 전쟁 중에 상제, 선관, 선녀들은 모두 수명이 다했기 때문이지요.
십이지신은 자신들이 사라진 후 또 전쟁이 일어날 것을 염려하고 대비하기 위해서 인간들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학교를 만들었답니다.
이 학교는 상하전쟁에 참전한 이들의 후손들이 자신들의 띠에 해당하는 해가 되었을 때부터 해당 학교로 입학할 수
있고, 십이지신을 해친 반란군의 후예들은 십이지 학교에 입학할 기회조차 얻지 못하도록 철저히 조치했지요.
이 책의 주인공 열네 살 호랑이띠 소녀 호언은 반란군이지만 십이지신의 후손들만 다니는 특별한 학교에 가고 싶어하지요. 반란군의 핏줄로 태어나 고아관리소 13에서 온갖 핍박을 받으며 생활하게 되지요.
고아관리소13에서 모두 방패가 되고, 호언은 학교에 가서 역사를 바로잡겠다고 다짐하게 되지요.
호언은 9번이나 떨어지고, 마지막 열번째 에 겨우 입학시험을 볼 기회를 잡게 되지요.
호언은 호랑이학교에 지원했는데 이상하게도 용의 학교에 1차 합격해서 면접을 보게 되지요.
호랑이띠라는 비밀을 숨기고 입학시험을 보게 되는데 호랑이 띠 호언은 용의 학교에 무사히 합격하게 될까요?
그래서 역사를 바로 잡을 수 있을까요?



흥미 진진한 판타지를 읽으며 즐거운 시간 보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