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 우리는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84
이나영 지음, 해랑 그림 / 시공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부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한 <그날 밤 우리는>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이 책은 '이레가 폐가 지붕에서 떨어졌다' 로 부터 책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 민아, 희서, 나정, 주미, 가은, 이레의 관점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 날밤 일어난 사건을 기점으로 이레가 학교를 안나오게 된 것 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어요.

폐가 지붕에서 떨어진 이레는 병원에 입원 중이랍니다.

이레가 왜 폐가로 갔고, 폐가 지붕에서 떨어지게 된 걸까요?

먼저 민아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민아와 희서, 나정, 이레는 사총사랍니다. 항상 급식실에도 같이 가고 항상 함께 몰려다니며 시간을 보냈지요.

민아는 희서와 어릴때부터 친한 친구 였답니다.

언니처럼 집안의 자랑이 되고 싶은 민아는 아빠와 언니를 따라간 미국 유학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6개월만에 초라하게 돌아왔고, 바쁜 엄마를 대신에 희서와 희서엄마가 공항에 마중을 나오게 되었는데..민아는 두 사람을 붙잡고 눈물을 터뜨렸지요. 내 부끄러운 과거를 다 아는 희서가 민아는 부담스럽고 약점을 잡고 있는거 같아

희서를 골탕먹이고 싶은 찰나에 이레가 전학을 오게 되지요.

희서에게 다른 친구와 단짝이 되어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어 자신의 존재감을 확인시켜주고 싶은 민아는

이레에게 학교 구경을 시켜주겠다고 접근하게 되지요.

이레가 함께 하면서 자연스럽게 삼총사에서 사총사가 되었고,

민아 옆에는 희서보다 이레가 있는 날이 많게 되었답니다.

그러나 이레가 앞머리를 내리라는 자신의 조언을 거절한 것과

민아는 자신은 어려워하는 엄마의 칭찬을 받고,

더욱이 참을 수 없는 것은 민아가 좋아하는 지호가 이레에게 관심을 보이게 시작하게 되면서

민아는 이레를 따돌리게 되면서 사총사 사이가 멀어지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이레가 스스로 폐가 지붕에 올라간게 자신 때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민아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하지요. 


희서는 자신이 민아와 단짝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전학온 이레로 인하여 자신이 민아와 멀어진거 같아 속상한 희서는 이레의 지호에 대한 마음이 없다는 것을 바르게 전달하지 않아 민아와 이레의 사이를 멀어지게 하고.. 사총사가 삼총사가 된 계기가 되지요..

그리고 나정, 주미, 가은, 이레의 관점에서 본 이야기들이 펼쳐 집니다.

주인공들의 관점으로 동일한 사건이 다르게 전개되는게 신선하게 다가왔답니다.

시공주니어문고 독세레벨3 도서로 휴대 전화에 온 페가사진 한장, 그리고 감춰진 4총사의 이야기

그날 밤 이레와 아이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을까? 책을 읽는 내내 궁금해 하며 푹 빠져서 읽었던거 같아요.

<그날 밤 우리는>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