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 - 지키려는 자와 파괴하려는 자 ㅣ 북멘토 가치동화 52
전건우 지음, 센개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요즘 이상고온 현상으로 너무 더운 나날을 보내고 있지요. 뉴스를 봐도 베트남이 50도까지 올라간다고 하고, 전 세계가 기온이 올라서 지금 속도로 간다면 지구에 사람이 살 수 없는 시기가 올거 같아요. ㅠㅠ
지구 온난화가 더 심해져서 지구가 아프다는 신호를 자꾸 보내는데 우리가 외면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본 1.5 사두단을 통해서 기후 파괴범에 맞선 이승과 저승의 공조가 시작되어 지구를 지키는 에코 히어로즈 탄생 이야기!
아이들 책이지만 읽는 내내 저도 너무 빠져서 읽은 만큼 어른이 봐도 넘 재미있었답니다.
이 책의 주인공 다희는 어릴 적 불의의 사고로 엄마를 잃었고, 아빠가 의문의 사고로 해안에서 익사체로 발견되고, 낯선 괴한들에게 습격을 받게 된답니다. 다희 아빠 윤정혁 요원은 다희 엄마가 세상을 떠난 후, 다희에게 똑같은 세상을 물려 줄 수는 없다고 생각하고 1.5 사수단에 가입해서 활동하다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었답니다.



괴한들이 노리는 것은 바로 아빠의 usb 였는데. 아빠의 usb는 아빠가 다희에게 준 지구본모양의 핸드폰고리 안에 있는 usb 였다는 것을 알고 다희는 usb를 사수하기 위해 도망치다 아빠친구인 이도필 요원의 도움을 받아 1.5 사수단에 가게 된다. 다희는 1.5 사수단에 가서 아빠가 그동안에 1.5사수단의 요원으로써 활동했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게 되고 다희는 아빠에 이어서 1.5사수단에서 저승에서 온 김산호와 함께 활동하게 된답니다. 1.5사수단에 온 첫날부터 킬러제이의 피습을 받아 아빠의 동료 이도필요원과 박남욱박사가 미끼가 되어 검은 지구단엑 잡히게 되고 살아남은 다희와 김산호는 아빠의 usb를 들고 도망치게 되고, 박남욱박사의 누나인 박남숙박사 연구실로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산호는 usb속에 있는 내용을 해독하게 되고 검은지구단의 음모를 알게 되는데요.. 과연 다희와 산호는 검은지구단의 음모로부터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책을 읽는 내내 과연 뒷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지 너무 궁금하였답니다. 언제 어떻게 죽어서 저승에 왔는지 어떻게 저승 차사가 되었는지 아무도 모르는 산호.. 과연 산호는 누구였을까요?
에코 히러로즈 1.5사수단을 읽으며 지구를 지켜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 할 수 있었답니다.
우리 함께 에코히어로즈가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