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깨비 식당 소개글을 우연히보고 서점에서 1권을 사서 읽으며 매력에 빠지게 된 도깨비 식당!

고민이 있는 사람앞에서만 나타나는 도깨비 식당이 열린답니다.

이번 5권에서는 공부가 잘되는 맛, 일주일만 젊어지는 맛, 슬픔을 녹이는 맛, 진심을 느끼는 맛 을 볼 수 있는

새로운 메뉴가 소개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답니다.

수학 단원평가보면 40점, 45점,45점 50점을 넘기기 힘든 아이 지훈이

지훈이는 공부를 잘하지는 않지만 반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아이랍니다.

그러나 지난주에 전학 온 민영재라는 친구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답니다.

지훈이는 시험성적과 교장실 유리창까지 축구하다가 깨버려서 엄마에게 혼날 걱정에 집에가지 말아야 하나

걱정하는 찰나에 어디선가 들려오는 지훈이의 코를 찌르는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도깨비 식당에 가게 되지요.

지훈이는 그 곳에서 공부가 잘 되는 맛 메뉴를 고르게 되지요.

공부가 잘 되는 맛이 나는 음식은 황금카레로 지훈이는 정말 맛있게 먹었지요.

황금카레를 먹고 난 후에 공부도 집중해서 잘 되고, 단원평가 100점도 두번이나 맞았답니다.

도깨비 식당 누나 도화랑이 황금카레 효과는 딱 한달이고, 그 기간이 지나면 공부가 잘되는 맛을 먹기 전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했는데..아니나 다를까 지훈이는 하교후에 교장실 창문을 깨는 그 순간으로 되돌아 왔답니다.

지훈이는 공부가 잘 되는 능력까지 사라졌다고 슬퍼 했지만, 지훈이는 밤 늦게까지 최선을 다해 공부를 해보며

단원평가를 보았는데 70점을 맞게 되었답니다.

지훈이는 노력하면 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다음시험은 80점을 넘어보자고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강아지 해피와 진정한 이별을 하는 수아의 슬픔을 녹이는 맛 이야기,

깊은 사랑으로 손녀를 지키는 강정순할머니의 일주일만 젊어지는 맛 이야기

하영이를 향한 서준이의 진심이 느껴지는 진심을 느끼는 맛 이야기까지

뒤에 펼쳐지는 재미있는 도깨비식당의 맛이야기가 궁금하네요.

아이가 읽더니 너무 재미있다고 6권은 언제나오냐고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