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속의 아이 생각숲 상상바다 9
박혜선 지음, 이소영 그림 / 해와나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자는 숲속의 아이

박혜선 글 · 이소영 그림

해와나무

 

 

등장인물로 나오는 "오미나"라는 인물은 생각이 느린아이라고 정의 하고싶다.

집안이 가난, 일 때문에 엄마와 아빠와 떨어져 지내고 있으며, 늦되어 학습장애를 가지고 있는 오미나는 .. 학교 수업에서 모르는 것이 많아서 질문이 많아지고, 질문이 많아지니 수업진도가 늦어지고, 수업진도가 늦어지니 쉬는시간이 빨리가서... 친구들에게 엄청난 미움을 받고 있다. 수업이 끝나면 친구들이 한마디씩 한다. 질문좀 그만하라고~ 모르면 조용히 해라고~ 너때문에 쉬는시간이 짧다고, ... 체육시간이 되면 오미나는 친구들과 같이 어울리지 못해 늘 보안관 아저씨의 일을 도와주는 등 동떨어진 생활을 하게 된다.

교실에서 유일하게 미나를 옹호해주는 친구 해진이는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로 인해 오미나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해진이는 오미나를 강아지에 대해서는 박사라고 생각하며. 학교생활을 많이 도와주기도 하지만 미나는 잘적은이 안되나 보다.

그래서 미나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오로라가 되기로 했다. 숲은 잠들어 있지만 미나만 깨어 있어 보안관 아저씨를 도와주고, 길고양이 밥도 챙겨주는 공부 말고도 할 일이 너무 많은 신나는 공주로...

미나는 미나의 단점과 장점을 잘 알아서 미나의 장점을 잘 찾아낸 아이인 것 같다.

전체적으로 책의 내용이 무게감이 있다. 어른의 눈으로 봤을때 전반적으로 좀 어둡다.

어찌보면 미나의 장점을 잘 찾아내어 새로운 발을 들여 놓는 다고 하지만, 모른다는 것을 접어두는 것은 포기라고 생각하게 만들기도 한다.

반대로 미나같은 성향의 아이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줄수 있는 책인듯 하다.

사실 8살 초등학생이 읽기에는 조금 힘들어서  도중에 멈 추고,

 아이에게 "잘할수 있는걸 발견한다는 것은 참 좋은 것이다."

너를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야~ 라고 이야기 해줬다.

아이가 이 책을 읽고 이미 이해할수 있는 나이가 되어 이 책을 읽는다면 자신이 될수도 있을

미나와 같은 아이를 이해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