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번의 통찰 - 상위 1퍼센트 부자들이 부를 얻는 비밀
최현만.한상춘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판을 읽는 부자들의 통찰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상위 부자들을 위한 투자 상담 1만 회 + 최상위 부자들을 위한 경제 강의 1만 회

<2만 번의 통찰>은 대한민국 상위 1퍼센트 부자들을 대상으로 1만 회 이상 영업해온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대한민국 상위 1퍼센트 부자들을 대상으로 1만 회 이상 경제 강의를 해온 한상춘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이 2만 번 축적된 노하우를 담아 부자들의 돈 공부에 정리한 도서입니다.


<2만 번의 통찰>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부 상위 1퍼센트 부자는 무엇이 다른가

- 2부 상위 1퍼센트 부를 이루는 통찰의 비밀

: 첫 번째 통찰. 글로벌 경기를 예측하는 눈.

두 번째 통찰. 주식을 보는 눈

세 번째 통찰. 부동산을 보는 눈

네 번째 통찰. 외화·환율을 보는 눈

다섯 번째 통찰. 화폐를 보는 눈

여섯 번째 통찰. 세계적인 투자 구루의 가르침


세부적인 내용은

먼저 1부 상위 1퍼센트 부자는 무엇이 다른가에서는 부자의 기준이 되는 돈이 대체 얼마나 있어야 되는지와 5세부터 시작해야 하는 금융교육의 중요성, 스스로 금융상품을 고를 수 있는 FQ의 내용 등을 다뤘습니다.


그리고 2부에서는 본격적인 본론인 상위 1퍼센트 부를 이루는 통찰의 비밀에 대해서 다루는데,

첫 번째 통찰. 글로벌 경기를 예측하는 눈에서는 경기를 예측하는 차별화된 안목, 경기 주가와 금리, 부동산, 환율 예측의 방법, 증권사들의 주가 예측을 볼 때 주의해야 할 점, 그리고 예측 실패를 부르는 일곱 가지 함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두 번째 통찰. 주식을 보는 눈에서는 자기 마음을 다스리는 조지 소로스의 자기암시 가설을 시작으로 주식 투자 타이밍_S자형 이론과 화두어 찾기, R 단어 지수와 경기 예측 등 다양한 이론과 통찰력을 기르는 방법을

세 번째 통찰. 부동산을 보는 눈에서는 헝다 그룹 파산 위기와 일본의 부동산 사례 등 한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내용과 전망을 다뤘습니다. 그 외에도 외화나 환율, 화폐 등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내용을 여섯 번째 통찰까지 해서 다뤄내었습니다.

우리가 평생을 살아가면서 부자를 만날 기회가 얼마나 있을까요?

<2만 번의 통찰> 은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부자와의 만남 그리고 그 속에서 엿본 혜안과 통찰력을 일반인들도 접하고 실천해 볼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의 책ㅣ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한 내용과 이론은 본인이 부자가 된 듯한 느낌을 안겨주고 나도 부자가 될 수 있겠구나 하는 현실감을 얻게 해줍니다.

개인적으론 책이 가지는 효과, 오랜 시간이 걸리는 양질의 지식을 손쉽게 체득한다는 점에서 이 책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