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좋아 가족 여행 - 엄마 아빠도 함께 즐기는 휴일 가이드북
송윤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서평하게된 책은 송윤경 작가의 '아이 좋아 가족 여행'입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보면 여행 명소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볼 수 있죠, 아무래도 여행을 주제로 보면 데이트나 힐링, 등의 주제는 많지만 정작 가족을 위한 여행 명소는 찾기가 힘든 게 사실인데요. 저도 사실 데이트를 한다고 하면 손쉽게 계획을 짤 수 있지만 가족여행을 주제로 계획을 세워보라면 솔직히 잘 떠오르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에버랜드만 머릿속에 떠오르네요ㅎㅎ...


  그도 그럴 것이 데이트라면 애인만 만족시키면 되고, 우정여행이라고 해도 같은 세대라 어렵지 않은데 가족여행이면 기본은 배우자이고, 자녀가 있으면 자녀까지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좀 더 까다로운 거 같습니다. 자녀를 우선적으로 하여도 아무래도 자녀의 눈높이를 만족할 만한 여행지를 찾는 것도 쉽지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런 고민 많은 엄빠를 위해 나온 책이 '아이 좋아 가족여행' 같습니다. 이 책은 가족여행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책이라고 장담합니다.



1. 책의 내용은

작가는 여행작가로 아이와 함께 여행하면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세상을 만난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의 가족여행 명소를 책에 정리하여 담아내었습니다.

먼저 여행 팁이라는 주제로 알아두면 도움 되는 아이여행 팁, 안전한 여행 만들기, 아이여행 짐 싸기, 아이 사진 예쁘게 찍는 방법에 대해 여행 전 꿀팁을 알려줍니다.

다음으로는 베스트 테마라는 주제로 웬만한 아이들이 선호하는 테마인 공룡, 자동차, 물놀이, 미술관에 대한 베스트 장소를 알려주고 추가로 베스트 숙소 & 휴게소를 알려주며 테마 선정에도 좋은 정보를 책에 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본문으로 들어가면 지역별(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로 가족여행 명소를 정리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여행지에 대한 1박2일 / 2박 3일 기준 힐링/체험코스(안)을 알려주고 여행 장소 별로 개략적인 소개와 주소, 운영시간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국내 여행 가이드북 수준으로 내용이 충실하게 담아져 있으면서도 가족, 특히 아이의 맞춤형 내용으로 맛집을 소개할 때도 그 식당의 추천 메뉴를 아이 입맛을 고려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유익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책 중간중간에는 여행에 더 유익한 정보(여행지에서 즐기는 엄마표 놓이, 함께 읽어주면 좋은 책 등)도 있어 여행 육아 정보의 총 백과사전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실제 페이지 수도 655페이지까지 되니 백과사전급 두께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여행작가의 저서답게 여행 구도를 잘 잡아 담아낸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이곳을 간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면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받습니다. 언택디드 시대에 살고 있다 보니 더욱 그런 감정이 커지나 봅니다.


2. 읽어본 소감은

  우리 인생의 평생을 같이하는 가족이지만 실제로 가족과의 시간은 계산해보면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시간을 누구보다도 의미 있게 보내야겠지요. 그중 좋은 활동이 가족여행임에는 부정하실 수 없으실 겁니다. 이 책은 여러분들의 가족과의 시간을 가치있게 해주는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 없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일정대로만 다녀도 온 가족이 만족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답답한 일상이 사실이고 우리 모두가 지치기 쉬운 시기지만 그 끔찍한 흑사병도 끝났듯이(뭐 그 정도로 시간이 걸리지 않길 바랍니다...) 코로나-19도 언젠가는 사라지리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위생을 꼼꼼히 챙기면서 이 책도 읽어보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그날을 기다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작성자 블로그(서평) : https://blog.naver.com/roarnav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