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로마 신화. 어려서 읽었던 기억만 있는.. 많이 들어본 신들의 예쁜이름정도만 기억에 남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꼭 읽어 보고싶었어요. 아직은 글로만 읽는 것보다 만화로 읽으면 좀더 흥미를 느낄 초2라서..

우선 그리스로마 신화는.. 신화로써 접근해야지 우리가 아는 상식과 연관하면 참 어려운 내용이에요.

어렸을적에 그리스 로마책을 너무 재미없다고 느낀점이 도대체 이해가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았어요.

특히 가족관계도가 어린맘에 전혀 이해가 되질 않았어요. 이부분은 지금도 이해가되지않고

그래서 그리스로마신화가 어렵고 재미없다고 느낀것 같아요. 그런 제 맘을 이해했는지

뒷부분 그리스로마 상식에 그 이유가 잘 나와있었어요.


아직 저학년 학생에게 인문학이란 어려운 학문을 이해시키려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유도하는게 이책을 읽는 이유인 것 같아요.

왜 그리스 신화를 읽어야하는가?

저도 항상 궁금했어요. 그렇게 이해가 되지 않는 그리스 신화를...

하지만 서양문화를 이해하려면 신화를 우선 알아야하고 ..서양문화이 시작이 신화에서 비롯됩니다.

신화속 인물들의 지혜를 배우는 학문이 인문학의 기초가 되는 것같아요.

울둥이가 세계지도를 보며 그리스로마 신화의 시작점을 찾기 시작한다는것이 중요한 포인트!!

아직 지도라는 어려운 내용을 이해는 못하지만 그리스 로마의 출발점을 같이 찾아가며 공부했어요.


이 책은 그리스로마신화 1편으로 미치광이왕 크로노스의 이야기로 시작해서 새로운 왕이되는 그유명한 제우스가 나와요.

미치광이 왕 크로노스가 자식을 먹어치우는 장면이나.. 싸우는 장면이 많아서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데..저는 조금...음..

그래도 신화로 봐야지.. 하는 맘으로.. 하지만 울아들은 이런 만화가 재미있다고 하네요.

울둥이 둘이서 신들의 싸움이라며 따라서 장난하네요.. 역시 아이들은 꼭 봐야하는 것보다

본인이 재밌어하는 장면만 기억에 남는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하지만 이렇게 서서히 어려운 인문학에 조금씩 다가설수 있다는 점에서 만화인문학 추천합니다.

다음편에서는 새로운왕 제우스가 어떻게 활약을 할지 기대하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