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4 : 새로운 모험의 시작 - 안전상식 학습만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4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시리즈 안좋아하는 초등학생이 있을까요? 울딸은 너무 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거의 매주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번에도 나올때 쯤되니 매일 인터넷 서점을 들락날락 거리며 "엄마 쿠키런은??" 확인을 하던 울딸.

택배를 보자마자 뜯어서 읽고 있네요.

엄마도 쿠키런 시리즈중에서 서바이벌 대작전을 제일 좋아해요. 서바이벌 대작전은 안전상식으로

상식이 부족한 엄마에게도 상식을 안겨줘서 유익한 책이에요^^

이번44편에는 어떤 안전상식이 있을까.. 너무 기대됩니다.


44편은 새로운 모험의 시작편이에요. 겉표지를 보고 할로윈이라서.. 해골이있나??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울둥이가 너무 좋아하는 구슬아이스크림. 역시나 울아들은 구슬아이스크림맛 쿠키를 보며..

구슬아이스크림 사달라고 조릅니다.ㅠㅠ 군것질을 땡기게 하는게 쿠키런의 큰 특징이지요.

이번엔 닥터뼈다귀 쿠키라는 쿠키와 어울리지 않는 이름의 쿠키. 역시 할로윈??


첫번째 안전상식은 "수분이 부족하면 배가고프다?"

오~ 물이 중요한건 알고있었지만.. 수분이 부족하면 배가고프다니..

항상 배가 고프다고 노래를 하는 울아들에게 큰소리로 읽어보길 권장한다며 읽게했어요.

물을 적게먹으면 탈수 증상이 일어나고 이로인해 생기는 현상이 많이 있네요.

입냄새, 졸림, 피로, 두통, 근육경력.. 배고픔까지.. 역시 물은 중요해요. 물을 많이 먹으면 화장실을 가야해서

귀챦다고 요즘 적게 마시던 울아들에게 이제 물이 중요하니 꼭 1리터씩 먹기고 했어요. 아들 물병으로 2번씩.

"웃을수록 건강해진다?"

어려서부터 웃으면 복이온다고 항상 웃으라던 울엄마의 말씀이 생각났어요.

사실.. 웃는다는 것은 상당히 중요해요. 사람의 인상에서도 웃는 인상이 중요하듯. 항상 웃는 모습은 중요해요.

게다가 웃으면 정신건강과 사회생활의 긍정적 영향까지 준다니.. 좋은 웃음이네요.

어려운 단어 "점화 효과"라는 단어가 나오네요. 이렇게 어려운 어휘로 하나하나 알게 되서 참 유익한 책이에요.

이번 서바이벌 대작전도 너무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해서 아이들과 함께 유익한 독서시간이 되었어요.

다음45편도 기대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