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거리에서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재인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 장편소설을 만났다.



 

“불륜을 저지르는 놈만큼 멍청이는 없다고 생각했다.”라는

책의 첫 문장에서 느껴지듯 불륜이라는 자극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나로서는 그동안 불륜이라는 걸 상상도 해 보지 못했었다.

하지만... 책을 읽는 내내 나도 오랜 결혼생활에 상대에게 지칠 때가 오지 않을까를 생각해 보았다.
지금의 나라면 권태기를 좋아하는 여행과 공연으로 풀 거 같지만.....
불륜을 저지르는 놈만큼 멍청이는 없다고 생각했던 이 책의 주인공 와타나베처럼
오랫동안 경험하지 못한 가슴 뛰는 두근거림에 다른 이성에게 빠질 수 있지 않을까??.....


먼 미래라 그런지 그냥 한 사람과 죽을 때까지 행복하게 살고 싶다.
더더욱 와타나베처럼 아이가 있다면 그런 생각을 하면 안 된다고 결론을 내려 본다.



 

불륜을 시작으로 하는 소설은 와타나베의 불륜녀 아키하가
15년 전 집에서 벌어졌던 살인 사건에 관해 입을 열면서 본격적인 ‘미스터리’로 접어든다.
사건의 공소 시효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는 아키하라는 점에서 이야기는 점점 흥미로워진다.
 
숨 가쁘게 사건의 진상을 드러냄과 동시에
마지막 반전과 함께 또 하나의 불륜에 여러 생각을 해보게 된다.


 

일본의 국민 밴드 서던 올 스타스의 히트 곡 ‘Love Affair-비밀의 데이트’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곧 영화로 개봉한다고 하니 영화로는 어떻게 그려졌을 지 궁금하다. 곧 영화로도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