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우연이 아닙니다 - 삶의 관점을 바꾸는 22가지 시선
김경훈 지음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을 하고 나면 전문성은 자연스럽게 생기는 줄 알았다. 그리고 전문성은 쌓기 위한 열정도 꾸준할 줄 알았다. 하지만 10년 가까이 근무하게 된 지금, 나이를 먹고 사회에 나와 생활을 하며 이런저런 일들에 부딪치며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많다.
내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다른 사람에게 울림을 줄 수 있을까. 방향성이 될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사진을 찍으며 사진 속에서 발견한 이치를 정리해둔 책인 ‘인생은 우연이 아닙니다’라는 책을 읽으며 다들 각자의 프레임 속에서 보기 때문에 다를 줄 알았던 시선이 결국 나와 같음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인간관계에서 인생의 목적에 대해 넓어지고 있는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서 오히려 나를 돌아보고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지, 2023년 한 해는 어떻게 보내야할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