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초등 문해력 상담소 - 아이의 공부머리를 깊고 넓게 키우는
신효원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문해력은 요즘 교육계의 최고의 화두입니다. 그중에서 초등생의 문해력을 높이기 위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문해력이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으로, 글을 읽고 이해하여 자기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까지 포괄하는 개념으로 쓰입니다. 이런 문해력 저하는 오독과 오해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며, 원활한 지식의 습득에 어려움을 가져오게 됩니다.

저자인 신효원 어린이언어연구소 소장은 “초등학생 필독서”라는 입소문만으로 15만 부 이상 판매된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 시리즈의 저자이자 학부모들 사이에서 가장 신뢰받는 초등 문해력 전문가. ‘논리적으로 추론하고 이해하고 표현하는 소양’을 뜻하는 문해력이 단순히 높은 성적의 도구로만 취급되는 현실, 잘못된 방법으로 아이를 지도하다가 뒤늦게 후회하는 학부모들을 목격하며 효과적이고 검증된 문해력 향상법을 공유하는 데 앞장서왔습니다.




초판 한정 별책부록으로 초등 학년별 필수어휘 150도 증정하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빨리 구매하시는게 좋겠어요.




초등시기는 언어발달의 골든타임으로 이시기를 놓치면 중고등에 올라가서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더 어려워지므로 읽기, 어휘, 쓰기, 말하기, 한자 총 5가지 국어 근력을 골고루 키워주어야 합니다.


초 1부터 3까지는 학습만화를 피해야한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반대로 학습만화를 집중적으로 봐서 이 조언을 토대로 학습만화의 비중을 점점 줄이고 줄글책 비중을 늘려야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