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2 중등 수학 1 (하)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출발은 좋으나 어려워질것 같은 중등수학.

기본적이지만, 개념을 외우는게 아닌 이해를 해야

앞으로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이가 수학을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것 같아

영상으로 선생님이 직접 개념을 설명해주는 개념수다로

방학동안 선행하려고 해요.

개념수다

중등수학 1(상)





책을 펼치기 전에

책 겉표지 위쪽에 있는 QR코드로 사전테스트를 해요.

사전테스틑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학습 수준을 확인해보는건데,

초등6학년때 배운 수학을 핸드폰으로 답을 입력하면서

총 10문제를 풀었어요.

정답 결과도 누르면 자동으로 채점되어 편하더라고요.

조마조마하면서 문제푸는거 지켜봤는데 다 맞았네요..





1단원을 배울내용은 소인수분해더라고요.

말이 어렵게 느껴져서 그런지 불안해지는 첫단원.

하지만, 두번째 QR코드인 개념영상이 있어 든든합니다.

선생님이 말씀해주시는 개념을 먼저 듣고 시작했어요.

개념영상 강의와 더불어 책에서는 만화로 설명해주는데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개념을 자세히 읽어보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부터 시작하기때문에

그동안 몰랐다면 알수도 있게 쉽게 풀어놨더라고요.





개념을 익혔다면

문제풀이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열심히 계산하고 공부한 흔적들..^^





1단원의 4가지의 개념을 배우고 나면,

개념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정리 해놔서 보기가 좋네요..

아이가 이렇게 해 주면 좋겠지만, 개념수다로 대리 만족합니다..ㅎㅎ





1단원 마무리로 문제를 풀어보기전에

세번째 QR코드로 진단하기를 통해 핸드폰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총 16문항이고, 정답맞추기를 클릭하면 정답까지 다 해주네요.

아쉽게도 틀린 문제가 있더라고요.

성취도 분석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바로 진단해 주니

부족한 부분을 알수 있어 편하네요




부족했던 부분은 [맞춤클리닉]을 통해 문제를 더 풀어 볼 수 있어요.

책에는 없는 문제예요..

틀린 문제에 대해 더 풀어볼 수 있다니, 너무 마음에 듭니다.

또한 문제집에서 풀면 다시 복습하기 힘든데,

QR코드로 언제든지 풀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술술 읽으며 개념잡는 개념 수다

중등 수학을 1단원을 풀어 본 결과

지난 학년에 배운 내용을 사전테스트로 풀어볼 수 있어 좋았고,

개념영상으로 보면서 이해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고,

단원진단하기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맞춤클리닉을 통해 보충문제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니

중학교 개념수학, 홈스쿨로 하기에 부족함 없이

할 수 있을것 같아 만족하면서 매일 하고 있어요..

중학교 1학년 1학기 수학 어렵지 않아요.. 개념수다와 함께라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