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아아! - 2022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코리 R. 테이버 지음, 노은정 옮김 / 오늘책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간다아아





닥터 수스 상 수장작 작가인 코리 R 테이버 최신작이 나왔어요.

이 작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함께 이야기를 펼치면서 잔잔한 감동을 준다고 해요.



2022년 신작에도 동물이 등장하는데, 귀여운 물총새더라고요.

표지에서 느껴지는 생동감있고, 기븐이 좋아보이는 물총새, 그리고 주변 곤충들과 함께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는지 수상 받은 작품 속으로 떠나봐요~~





책의 방향을 보면, 늘보던 왼쪽으로 책장을 넘기는 방식이 아닌, 

위로 넘기면 보는 책이라 새롭네요..


 나무 둥지에는 물총새 식구들이 지내고 있어요.

어느날 엄마가 자리를 비운사이, 둥지안에 있던 물총새 막내 멜은  갑갑해 밖으로 나오니 날고 싶어졌어요.

함께 있던 멜의 누나와 형은 걱정을 하지만, 

멜은 용기를 내어 나는 연습을 하려고, 수영선수처럼 폴짝 뛰어서 공중제비를 한번돌고, 곧바로 아래로 떨어졌어요.

멜이 아래로 떨어지자 나무에 함께 있던 동물과 곤충들도 긴장감과 함께 도와주려고 했어요.

다람쥐들은 폴짝 뛰면서 잡으려고 했지만, 아슬하게 놓치고,

거미는 8개의 다리로 멜을 잡았지만, 힘이 약해 놓치고,

개미는 서로서로 붙어 하나 되어 도와주려고 했지만, 줄이 짭아 놓치고

그외에 부엉이, 꿀벌, 무당벌래 등을 지나 풍덩 물속에 빠지고 말았어요.

.

.

.



멜은 그뒤로 어떻게 되었을까요??



긴장감속에서 멜의 도전을 응원해주고 싶긴 했으나

걱정이 너무 많았어요. 동물친구들이 도와주려고 했지만, 역부족으로 실패할때마다

어쩌지,, 큰일이네.. 하면서 불안은 커졌어요.

그러다 물속으로 첨벙.. 이대로 끝인가 했는데,,

반전이 있더라고요. 다행이다 싶었죠..

안도감에 다시 한번 더 책을 펼쳐보니 멜의 표정은 편안해 보이더라고요.

아마도 자신을 믿고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았을까 하네요..

멜의 용기와 도전에 박수를 쳐주고 싶어요..




아이와 함께 '간다아아'책을 봤어요.

 길게 위로 책을 놓으면, 다시 평상시 봤던 방향으로 전환을 하더라고요..^^

익숙함이 정말 무섭죠..


책장을 넘길때마다 동물들이 나와 멜을 응원해주고

아이 역시 멜이 자꾸만 아래도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긴장감이 얼굴표정에서 들어나더라고요.

무서웠지만 도전해보고 싶었던 멜의 자신감

아이는 느꼈을까요??

처음이라 잘못할까봐 두렵고 겁이나서 용기가 나지 않은 친구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 줄 그림책이네요.

짧지만,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를  낼수 있는 아이가 되길 바라고, 또

그 실패를 받아줄 수 있는 부모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