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의 미래 초등 5-1 ㅣ 초등 수학의 미래
전국수학교사모임 미래수학교과서팀 지음 / 비아에듀 / 2021년 2월
평점 :
내가 주인공이 되는 수학 개념 교과서
수학의 미래 초등 5-1
방학동안 수학을 선행으로 좀 시작 했어야 했는데, 어찌어찌 하다가 못했지만,
수학의 미래는 예습용으로 학교 공부보다 2주 정도 먼저 스스로 하는거라, 시작했다.
수학의 미래 문제집의 특징은
스스로 개념을 발견하고, 문제를 풀수 있도록 설계된 미래형 수학 교과서로
경험을 통해 수학적 자존감도 되찾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등 성장하는 모습을 느낄수 있다고 한다.





수학 공부의 설계도
단원 시작 → 기억하기 →생각열기 → 개념활용 →표현하기.선생님놀이 → 단원평가
순으로 순서가 있다.
내 생각을 자유롭게 답을 써 내려갈 수있는 생각 열기에 글도 써보고,
선생님이라고 생각하고 다른사람에게 설명하는것도 있는데,
이런걸 통해서 더 성장해나갈거라 기대가 된다.
문제의 답안지에는 설명과 함께 있어,
아이 혼자 풀고, 정답을 맞추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어떤 핵심을 담고 있는지, 또 저자의 생각을 엿보면서, 같이 공감하도록
머리말부터 아이와 읽어보았다.
내용 하나 하나 맞는 말이다.
학습을 하기전 '스스로 다짐하기'가 있는데,
읽어보면서 체크도 했어요.
그대로 실천이 어렵더라도 잠깐이라도 이순간만은
이런 다짐은 학습하기전 좋다.
스스로 계획짜기를 해보라고 하니, 장수를 세어서 한다..ㅎㅎ

첫날은 함께 했다. 하지만 아이가 혼자 한다고해서
채점까지 하라고 했다.
스스로 계획을 짜가면서, 매일 매일 했다.


한 단원이 끝나고 책을 살펴보니, 자신의 생각을 악필이지만 써내려갔다.
서술형을 싫어하기는 하지만, 문제가 많지 않아
계획대로 실천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이것만으로도 칭찬을 했다.
틀린곳이 곳곳에 있지만, 스스의 다짐을 다시 읽어보고
함께 되짚어 봐야겠다.
내가 주인공이 되는 수학 개념교과서
수학의 미래 5-1
한 학기동안 꾸준히아이가 할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