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낭만 강아지 봉봉 1 - 똥개 아니고 번개 ㅣ 낭만 강아지 봉봉 1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작가(글): 홍민정
그림: 김무연
제목: 낭만 강아지 봉봉 1: 똥개 아니고 번개
출판사: 다산어린이
출판일(종이책): 2022년 2월 25일
페이지 수: 약 100쪽 (예: 108쪽)
책 표지부터 귀여움 가득한 강아지 봉봉이 시선을 끌더니, 내용은 더 따뜻하고, 유쾌하고, 생각할 거리도 담겨 있어 저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좋겠더라고요.
낭만 강아지 봉봉 이야기의 주인공 봉봉은 고물상 마당에 짧은 목줄에 묶여 사는 강아지입니다.
봉봉이의 하루는 좁은 마당에서 시작해 좁은 마당에서 끝납니다. 하지만 봉봉이의 마음속에는 번개처럼 빠르게 달리고 싶은 꿈이 가득합니다. 언젠가 자유롭게 달릴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품고 있죠. 그래서 작가님도 낭만 강아지라고 이름 붙이지 않았을까요?
어느 날, 봉봉의 앞에 길고양이 볼트와 너트가 나타납니다. 악당처럼 생겨 보이네요!!
이 두 고양이는 봉봉의 밥을 몰래 훔쳐 먹기도 하고, 봉봉을 놀리기도 하지만, 사실은 봉봉에게 세상 밖의 위험을 알려주는 중요한 친구들입니다. 밥 뺏어 먹는 장면에서 봉봉이를 잡고 있는 목줄이 유난이 야속해 보여요ㅠㅠ
그러던 어느 날, 두 고양이는 봉봉이가 곧 위험에 처할 거라는 걸 알게 되고 목줄을 풀어줄 능력자를 찾아가 부탁하는데요..
하지만 봉봉이를 옥죄는 검은 그림자.. 바로 개장수였습니다. 잡히면 바로 팔려가게 되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과연 봉봉이는 무사히 목줄을 끊고 달아날 수 있을까요?
다행히 봉봉이는 탈출에 성공했는데요,
저도 읽으면서 너무 긴장되고 아이들도 눈을 가리고 보았습니다.
밖으로 나가는 게 무섭지만, ‘진짜 낭만’이 뭘까 궁금해진 봉봉은 길고양이 친구 볼트와 너트의 도움으로 진짜 세상에 용기 있게 발걸음을 내딛게 됩니다.
2권부터는 그런 모험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1권을 읽자마자 바로 다음 권 대출 예약했습니다.
지금까지 1~8권까지 출판되어 있다고 해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고 울림 있는
[낭만 강아지 봉봉]
읽기 독립 책으로 들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