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 이더리움 기반 신뢰성 높은 스마트 계약 개발하기
다고모리 데루히로 지음, 심효섭 옮김 / 한빛미디어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6월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책. 도서 <엔지니어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주식에 버금가는 재테크로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가 주목받고 또 많이 관심을 받고 있는 이 시점에 타이밍 좋게 출시된 책이다.



책이 두께가 두껍지는 않은데, 은근히 페이지가 많다.



가격은 정가 26,000원.


일단 이 책은 어렵다. 다른 블록체인 관련 서적처럼 어렵다. '엔지니어'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이라는, 정말 제목 그대로인 책이다. 타깃이 분명한 만큼 해당 분야의 지식이 없다면 읽기 힘들 책이다. 하지만 교양서적의 용도로 읽는다면 나쁘지 않을 만큼의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책의 두께는 얇지만 내용은 블록체인의 이론적인 부분부터 실무까지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블록체인의 등장 배경부터 현제 많이 이슈 되어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코인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예로 들어 설명을 하고 있다.  내용들이 함축적이기 때문에 이 책 한 권으로 블록체인 개발을 완전히 이해하기엔 부족한 면이 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은 하나의 기술이 아닌 여러 기술들을 융합하여 만들어진 기술이기에 그렇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공자가 아니라도 블록체인이 뭔지, 어떻게 만들어지며 어떻게 응용하여 사용하고 싶은지 알고 싶은 사람은 가볍게 읽어도 좋은 책인 것 같다. 이 책을 살지 말지 망설여진다면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미리 보기로 168페이지까지 무료로 읽어 볼 수 있다. 참고로 이 책은 280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