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아이의 약속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35
얀나 카리올리 지음, 소니아 마리아루체 포센티니 그림, 유지연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밑줄긋기사진추가

 

글 얀나 카리올리

한울림어린이

 

 

 

 

밑줄긋기사진추가

 

두 아이가 머리를 맞대고 설계도를 그립니다.

뚝딱뚝딱 나무집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밑줄긋기사진추가

 

나무집이 완성 되었어요.

엄마들은 아이들이 가지고 놀수있게

잔과, 그릇, 거울을 내주었어요.

 

 

 

 

 

밑줄긋기사진추가

 

두 아이는 해적놀이, 보물섬 찾기, 뱃사람 놀이도 하고

날마다 만났어요.
귀뚜라미 소리가 그치더니 매미 울음소리가 들렸어요.


두아이는 약속을 했죠


"우리는 언제까지나 친구야"

 

 

 

 

밑줄긋기사진추가

 

그러던 어느날 시시한 이유로 말다툼을 했어요.

왜 싸웠는지는 곧 잊어버렸지만요...

두 아이는 서먹해졌어요.

그렇게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어요.

두 아이는 가족과 함께 도시로 돌아갔어요.

한해가 지나고....

또한해가 지나도록 아이들은 돌아오지 않았어요.....

둘은 서로를 잊어 버렸고....

나무집조차 기억하지 못했죠....

 

 

 

 

 

 

밑줄긋기사진추가

 

서로 다른 곳에서 다르게 자란 두아이는

어른이 되어서야 호숫가로 돌아왔어요.

자기들을 꼭 닮은 아이들과 함께였죠..


그리고 이번엔 이 꼬마들,

마르타와 티토가 나무집을 발견했어요.

마르타와 티토는 둘의 아빠들이 그랬던 것처럼

날마다 만나 해적놀이, 보물섬 찾기, 뱃사람 놀이를 합니다.


그리고 약속을 했죠...


"우리는 언제까지나 친구야"




 

우리 아이들이 친구를 사귀는 설렘과 기쁨,

그리고 친구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할수있게 해주는 책인거 같아요.

저도 읽으면서 어릴적 추억들이 생각 나더라고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