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트리 테이블 - 디저트 카페 창업 레시피 & 컨설팅 북
박성채 지음 / 더테이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오래간만에 너무나 마음에 쏙드는 책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나오기 전부터 너무 궁금하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책을 받아보고 나서도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요즘 이렇게 하드커버 계열의 책이 많이 나오는데~

단점이라면 책 가격대가 좀 올라간다는것이지만^^;

그래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으니 그만큼 소장가치도 있다는 얘기겠죠??^^



이책에 처음 끌렸던건 바로 이 크림과 어우러지는 스콘들!!!

크림들어간 베이킹을 제일 좋아하는 저로써는 도저히 그냥 넘길수 없는 책이었어요^^


특히나 간단한듯 하면서도 좋은맛을 내기 어려운 스콘!

그 스콘 레시피가 그득그득이라 더 기대가 됐었구요




크림 스콘보다 더 제눈을 끌었던 떠먹는 스콘!

심지어 제가 견과류중 제일 좋아하는 요 피스타치오 크림스콘~

이건 도저히 안만들어 볼수가 없겠죠??


조금이라도 더 비슷한 비쥬얼을 만들어 내고파서 종이컵 주문 완료!

피스타치오는 항상 쟁여두니까요!


스콘을 만들어내는데 필요한 재료, 과정등이 사진으로 너무나 자세히 나와 있어서~

초보자 분들도 , 베이킹좀 해봤단 저같은사람들에게도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

전반적인 여러 베이킹 레시피들이 골고루 들어있다는건데요~

요즘 제 레이다 망에 걸려있는 빅토리아 케이크!


특히나 버터크림을 만드는 과정이 너무 간단하게 나와있어서 어렵지않게 만들수 있을것 같고!

시트또한 너무 가볍지 않은 제가 좋아하는 묵직한 식감의 시트!




매장에서도 아주 인기가 만은 페이스트리류가 절대 빠질수 없어요^^

제가 좋아하는 뺑오쇼콜라부터 이렇게 과일 크루아상 레시피까지~


여름이라 페이스트리 밀기가 아주 까다로우니 바람 선선해지면 이것부터 밀어보려구요!



이 책을 많은분들이 기다렸던 또 하나의 큰 이유가~

바로 이 컨설팅 부분일텐데요, 책한권으로 모든걸 설명할수는 없지만~

컨설팅부분을 보시면 혹 매장을 준비하시는분들이 어느정도는 감을 잡으실수는 있는정도의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어차피 매장을 내가 발로뛰면서 배워가는게 더 많으니까요^^




떠먹는 스콘은 종이컵이 아직 오지 않은관계로~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볼수 있는 요 레몬케이크를 먼저 만들어 봤어요^^



레몬케이크는 지금까지 여러가지 레시피로 만들어 봤는데요~

이것도 너무 기대돼요!

반죽 만들어 냉장고에서 두시간 숙성하고 팬닝^^



밤에 찍은 사진이라 어둑어둑 ㅋㅋㅋㅋ

잘구워져 나온 케이크 식혀주구요^^



책의 아이싱보다는 좀더 얇게 아이싱하고 싶어서 수분은 조금더 넣어서 아이싱 해주었어요^^



엄청 큰 레몬이랑도 한컷!

속이 아주 포슬포슬하니 맛난 레시피^^



이렇게 포장해서 내일 베이킹 박스에 담아 택배 보내려구요^^


간만에 정말 많은 베이커분들께 추천하고 소장가치 높은 책입니다!


#페이스트리테이블 #더테이블북스 #박성채 #떠먹는스콘 #크림스콘 #레몬케이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