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올리비아 인형 케이크 디자인
김혜정 지음 / 더테이블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종 올리비아님이 출간하신 [인형케이크 디자인]에

대해서 써볼께요^^


이미 플라워케이크책을 한번 출간하시고~

워낙 플라워케이크랑, 인형케이크로는 유명하신분이라

저도 예전 부터 팔로우를 해놓고 있던 분이에요^^


예전에 버터크림으로 플라워케이크를 배울때

인형케이크를 만들어보긴 했지만,

생각보다 버터크림맛이 저에게는 맞지 않았어서^^;

한동안 손을 놓고 있었거든요.


다시 맛있는 버터크림 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도전해보려고 해요^^


 

 

저말고도 많은 분들이 버터크림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계실텐데요~

이번에 그 부담감을 떨칠수 있기를.....



 

책은 생각보다 두꺼워요~~

그만큼 알찬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을 꺼란 기대감이 커졌어요^^

총 16 종류의 인형 케이크를 넣어주셨어요!



 


전 아들애만 키웠던터라 인형을 구입해본적이 없어서~~

메종올리비아님의 인형케이크를 볼때 가장 궁금했던것중 하나가,

인형을 어디서 이리 이쁜걸 구입하시는지였거든요^^;

책 앞부분에 인형의 구입처 또한 친절히 설명해 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아는 거라곤 단순이 마론인형 정도 였는데,

책안에 실어주신 많은 인형들!!!

제가 첨들어본 애들이 많아서 ^^;

넘 새로웠어요~



 

그중에도 요 아이들~~~

파올라 레이나!!

이름도 이쁜애들이 생긴것도 어찌나 이쁘던지,

인형만도 소장각이더라구요^^



 


인형 소개에 이어서 본격적으로 케익을 만들 준비가 들어가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케이크가 맛이 없으면 안되잖아요.




 

시트도 얼그레이, 모카, 초코등 여가지가가 실려있고^^



 

크림도 화이트 크림을 기본으로해서~

모카크림 초콜릿 가나슈도 들어가 있어서,

다양하게 만들어 쓰실수 있어요^^





제가 궁금했던 화이트 크림도 제가 가진 레시피와 달라서~~

맛도 기대가 돼요^^


 

 


수제 바닐라 익스트랙을 레시피도 올려주셨어요^^

전 그냥 기성품을 사용하는게 편해서 ㅎㅎㅎㅎ



 

제가 젤로 고민중이 슈가 페이스트!!

예전에 많이 쓸때는 왕창 만들어 소분해 쓰곤 했는데~

이번에 재료를 다시 구매해서 만들어 봐야 할것 같아요^^


아님 저한테 쫌만 소분 판매하실분 안계실까요?? ㅎㅎㅎㅎ



책 말미에 책에 실린 인형들의 상의 도안이 들어있어서~~

따로 재단해야하는 번로움을 없애주셨어요^^



 

연습을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클레이로 해볼까도 생각해봤어요 ㅋㅋㅋㅋ



 

이렇게 치마는 돔모양의 틀에 구워서 만드는데요~~

마침 어제 벼룩시장가서 돔틀까지 구매해서 준비해 놓았어요^^


케이크 아이싱은 이렇게 애벌아이싱이 중요해요!!!

그나마 버터크림은 생크림과 달라서 많이 터치해도 버글거리지 않는게 장점같아요^^



 


버터크림의 어려운 부분중에 하나가 또 조색인데요~~

저도 조색은 많이 안해봐서 어렵더라구요^^

책에 저자께서 간단히 조색표를 만들어놔 주셔서,

수월하게 작업할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케익에 장식하느 여러가지 모양~~

로제트, 도트, 선, 꽃 등등을 파이핑하는 방법도 깍지번호와 더불어

사진으로 자세히 실어 주셨구요^^


오래간만에 꽃등을 파이핑할 생각을 하니 벌써 부터 설레요^^



 

드디어 인형케이크 완성과정!!


아무래도 첨 인형케이크를 만드는 사람들은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

사진으로 하나하나 설명을 자세히 해주셔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충분히 만들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넘 이쁘지 않나요??^^

역시 사람손은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인형케이크는 헤어도 한몫하는것 같은데요~~

책 초입에 머리올리는 것도 설명을 넣어주셔서,

깔끔하게 마무리 할수 있을것 같아요^^



 

제가 책에 있는 디자인중 하고싶은 것중 하나인~~

요 꽃이요^^

피어리스 장식이라 써 있는데요,

하얀 드레스에 넘 이뻐서! 꼭 해보고 싶은 디자인이에요^^



 


요 프릴도 하고 싶은데~~~

집에 가진 깍지가 살짝 크기가 달라서 비슷한 느낌이 날지 잘 모르겠어요^^;



 

요즘 빼놓고 얘기할수 없는 엘사!!!!!!!

여자아이들도 좋아하겠지만,,,

저희집은 예비고1 아들내미가 겨울왕국 2 에 완전히 빠져있어서,,,,

겨울왕국 소품을 엄청 모으고 있거든요^^;

이 인형도 보여주면 무조건 이걸로 만들어 달라 할것 같아요 ㅎㅎㅎㅎ



제가 책에서 따라 만들어 보기로 결심한 바로 요 아이!!!

마담 알렉산더!!!!!

정말 첫눈에 반했단 말이 딱이에요^^

연한 올리브그린색의 드레스도 넘 이쁘고,

바비와는 다른 저 통통한 팔뚝살도 넘 귀엽고요 ㅎㅎㅎㅎ



 

정말 넘 사랑스럽더라구요^^



 


그리고 또하나의 디자인!!!

파올라 레이나!!

이름들도 왜 이리 이쁜지....^^



저 검은 머리가 넘 매력있고,

허리에 머리에 꽂은 꽃마저 사랑 그자체더라구요^^


저 두아이중에 한아이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연습용으로 구해온 인형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



요 아이로 저위의 아이들을 표현하기에는 쉽지 않겠지만 ㅎㅎㅎㅎ

일단 해보려구요!!



이 머리는 아무래도 염색을 해야 할까요?? ㅋㅋㅋㅋㅋ



저 머리위의 리본떼다가 뽑힌 머리카락 뭉치!!!!

웃으면 안되는데 웃음이 나더라구요^^;


이벤트 덕분에 다시한번 인형케이크를 만들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인형케이크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