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베이커리 스콘 레시피 - 영국 감성 가득 오리지널 스콘 성지의 비밀 레시피
한정훈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가온베이커리 스콘레시피>에 대해 써볼께요^^


요즘 구움과자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덩달아 스콘의 인기가 엄청 많아지고 있어요^^

스콘만 판매하는 매장도 있고~

구움과자를 판매하는 곳이면 거의 스콘도 같이 판매하시더라구요.


저도 스콘을 좋아해서 수업도 많이 알아보고 했는데~

생각보다 수강료들이 비싸서^^; 고민하던차에

마침 궁금해하던 베이커리의 책이라~

너무 반가웠답니다!


 

 
책받자마자 바로 스콘을 만들려고~~

베이킹 매트까지 깔아놓고 사진찍었어요 ^^


 

 

 

 


이 책안에는 실제로 가온베이커리에서 생산하고 판매가되는

아이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시그니처 스콘으로 16가지~~



 


스페셜 스콘으로 4가지 ~


 


 

하나씩 찬찬히 소개히 드릴께요^^


 


 항상 책앞면에 있는 도구샷인데요~~

몇해전만해도 요 도구샷을 보면 제가 갖고 있지 않은 도구들도

꽤나 있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사는 책마다 도구란에 제가 없는게 없는,,,

진짜 돈 많이 썼더라구요^^;



 


그리고 초입부분에 도구 재료소개와 더불어서~~

이렇게 스콘과 같이 즐기면 좋은 잼레시피들고 몇가지 들어있어서~~

깨알팁들이 너무 좋더라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스콘을 소개해 드릴께요~~

가장 맨 앞에 나오는 기본적인 버터스콘!


오늘 동네 자주 가는 작은카페에 갔는데~

사장님이 요 -가온베이커리스콘레시피-책을 읽고 계시더라구요.

그런데 평소에 안보이던 '버터스콘'이  뙇!

새로나온 스콘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이책을 보고 만들어 내놓으신듯 해요!




저도 요 스콘을 제일 먼저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풍미도 좋아야하니 이즈니버터로^^


 


열심히 반죽하느라 과정샷이 없네요^^;

전 동그랗게 성형한 스콘은 첨이고~~

여러 종류를 만들어야해서,

 일단 반배합했어요. 종류당 4개 나오는양~ 
 

 



계란물을 좀더 발랐어도 되겠어요^^

역시 기본이라 굽는 내내 버터 냄시가 너무 좋더라구요~

전 이렇게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을 스콘을 좋아해요!



 


두번째 라우겐 스콘~~~

제가 가장 기대가 컸던 스콘레시피에요!


요즘 버터프레첼에 폭 빠진데다가~~

요 라우겐 스콘수업도 막 알아 보고 있던 중이었거든요^^



 


위에 솔솔 뿌려진 소금이 넘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라우겐을 만들려면 가성소다를 써야해서~~

항상 그것이 너무 부담스러웠어요..


이책에서는 가성소다가 아닌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레시피가 나와 있구요~

전 그래도 색이나 그런게 좀 아쉬울까봐~~

프레즐 소다를 구입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프레즐소다는 따뜻한 물에 녹이면 이런색이 나더라구요~


 



담궜다가 위에 소금을 솔솔 뿌리고~


 


다구워져 나온 모습이에요^^

너무 먹음직 스러워보여요!


 


요것도 딱 4개~~~


 


쩍 갈라져 하얀속살이 보이는게 너무 이쁘네요^^



 


다음으로 만들어본 녹차스콘!!



전 이렇게 녹차안에 화이트 초콜렛이나

마카다미아가 보이는것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맛난 이보아르 초콜렛을 듬뿍 넣어줬어요^^


 


책의 사진보다 구움색이 좀 짙에 난듯하지만~~

포슬포슬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전 이 반죽들을 성형한후에~

냉동실에 넣어놨다가 ,

담날 해동없이구웠는데요~~



 


책에도 따로 해동없이 구워도 된다라고 써있어서 그리한건데^^;

꺼내보다 속이 좀 덜익은 아이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븐에 넣고 조금씩 다시 구워서

구움색이 더 난것도 있어요^^;



 


 

다음으로 구워본 초콜릿 스콘!



 


마침 맛이 좋은 다크 코코아가루를 사놓은게 있어서~~

이번 초콜릿 스콘에 사용해 보았어요^^


 


딱 석탄덩어리같은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초콜릿은 맛이 없을수가 없는것 같아요^^


 



가을이 되면 항상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가 단호박이죠^^

이책에도 이쁜 단호박 가루를 넣은 단호박 스콘이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단호박은 쪄서 먹는게 젤로 좋아해서~~

단호박 베이킹은 그리 즐기지 않아서 이번 테스트에서는 뺐어요^^;



민트초콜릿 스콘~~

저 아는분은 가온베이커리에서 먹은 스콘중에

요 민트맛이 너무 좋았다면서 레시피를 궁금해 하셨거든요~


 


 민트도 은근 중독성이 있잖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대신 치약같이 않게 아주 조심히^^;


 


다음 스페셜 스콘으로 들어가 있는~~~브루스콘!

말그대로 브라우니위에 스콘반죽을 얹어 구운스콘잉에요~~



 

정해진 것 없이 내가 좋아하는 스콘을 위에 언으면 되니~~~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단조로운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께

딱일것 같아요^^



그리고  스페셜스콘에 들어있는 몇가지 큐브 스콘중에

요 쑥큐브 스콘!


쑥가루가 계절없이 모두 나오니~

쑥으로된 케익, 마들렌, 스콘~~진짜 많이 나오는거 같애요^^


한입쏙 크기로 만들어진 요 큐브스콘도 꼭 한번쯤은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런 홈베이커들에게 도움이되는 새로운 레시피의 베이킹책들이

더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이책은 스콘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권정도는 소장하고 계셔도

너무 좋을 그런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