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의 노크
케이시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도식 원룸 건물에서 여성전용 3층 계단에서

한 남성이 죽은 채 발견된다.

<네 번의 노크>는 남자의 죽음을 다루면서

1부는 내사, 2부는 각 등장인물들의 독백으로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는데

지루하거나 진부하게 스토리를 끌고 가는 게 없어서

(( 정말 진부한 표현이긴 하지만!))

지루할 틈 없이 책을 읽으며 나도 3층 어딘가

살면서 사건의 중심에 끼여있는 느낌을 받았다.

주류가 아닌 비주류.

좁디좁고 삭막하기까지 한 원룸에

옆집의 소음에 고스란히 노출되며 부대껴 살아가고

있던 3층의 여자들은 어떤 비밀을 안고 있는 걸까.

그리고 그녀들의 그 3층 계단에서 죽은 남자!

그녀들 중. 누가 그를 죽게 했을까.

그는 사고사일까.. 아님 살인?

케이시라는 필명을 빌어 쓴 첫 소설이라고 하는데...

작가는 가벼운 난독증을 가지고 있어

소설을 읽는데 조금 어려움을 느껴서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보기로 결심.

그 작품이 바로 <네 번의 노크>라고. 乃

거기다 출간 전 영화로도 확정되었다는데

다 읽고 보니 스토리텔링이 강력!!

왜 먼저 읽어본 분들이 <네 번의 노크>를

추천해 준지 알겠다는.

제한된 공간 속에서 이름이 아닌 301호, 302호라는

식의 등장인물의 이름을 표현한 것도 독특했었고

각 여성들의 진술이나 독백을 바탕으로

경찰과 함께 독자들도 추리를 해나가게 하는 게

너무 재미났었다. 과연 이 소설이 영화로 나온다면

누가 캐스팅될지.. 잠시 상상에 빠져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듯. ㅋ

출간 전부터 영화가 결정되었다니

재미에 대해선 굳이 말 안 해도 될듯하지만..

그래도 한 번 더 추천하고 싶은 이 마음 알아줬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